ADVERTISEMENT

[단독] 프로배구 흥국생명, 권순찬 감독과 결별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흥국생명 사령탑에서 물러난 권순찬 감독. 최영재 기자

흥국생명 사령탑에서 물러난 권순찬 감독. 최영재 기자

프로배구 흥국생명이 권순찬(47) 감독과 결별했다.

배구계 소식통에 따르면 권순찬 감독은 2일 오전 구단과 계약해지를 논의했고, 지휘봉을 내려놓기로 했다. 권 감독은 선수 일부를 만났고, 선수단에선 갑작스러운 감독 해임에 놀랍고 당황스러운 반응을 보였다.

권순찬 감독은 성균관대 졸업 뒤 2002년까지 V리그 남자부 삼성화재에서 전천후 공격수로 활약했다. 은퇴 뒤에는 우리캐피탈, 대한항공 등 남자프로팀 코치 경력을 쌓고 2017년부터 2년간 KB손해보험 감독을 맡기도 했다.

지난 시즌 박미희 감독과 계약이 만료된 흥국생명은 권순찬 감독을 선임했고, 권 감독은 흥국생명을 맡아 올 시즌 정규리그 2위를 달리고 있다. 배구여제 김연경이 복귀한 흥국생명은 3라운드 마지막 대결에서 1위 현대건설을 물리치고 승점 3점 차로 추격하며 반환점을 돌았다.

권 감독이 팀을 떠나는 건 개인적인 사정은 아닌 것으로 알려졌다. 권 감독 스스로 결정한 것도 아닌 것으로 보인다. 3라운드 마지막 경기를 앞두고 세터 이원정을 영입했고, 현대건설전에서 승리한 뒤 권 감독이 승리에 대한 의지를 밝히기도 했다. 배구계 관계자는 "구단이 권 감독에게 계약 해지 의사를 전달했으며, 구단 운영 및 선수단 기용과 문제가 있었던 걸로 보인다"고 전했다. 김여일 단장 역시 일선에서 물러날 것으로 보인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