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알몸 구조된 지적장애인 "누나와 매형이 다리미로 지졌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말을 듣지 않는다며 지적장애인인 동생을 집 창고에 가두고 학대한 혐의로 20대 부부가 경찰에 붙잡혔다.

1일 전북경찰청 등에 따르면 지적장애 3급인 A(23)씨는 친누나인 B(25)씨와 매형 C(27)씨로부터 두 달여간 감금·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이 사건은 지난해 12월31일 오후 12시쯤 이웃이 B씨의 집 근처를 지나다가 “살려달라”는 구조 요청을 듣고 경찰과 소방당국에 신고하면서 드러났다.

경찰 관계자는 “구조 당시 A씨는 얇은 가운만 입은 채 거의 알몸 상태였고, 온몸 곳곳에 화상과 욕창 등 상처가 발견됐다”고 말했다.

A씨는 경찰에서 “누나 부부가 ‘말을 듣지 않는다’는 이유로 창고에 가두고 뜨거운 다리미로 몸을 지지는 등 학대했다”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창고 난방도 제대로 안 돼 너무 추웠고, 밥도 굶기거나 하루에 한 끼 정도만 줬다”고 주장했다.

경찰 조사 결과 A씨는 부모와 함께 살다가 전북대병원 정신과병동에 입원했으며, 이후 지난해 11월 퇴원해 B씨 부부 집에서 지내 왔다.

B씨 부부는 경찰에서 “남동생이 대소변도 못 가리고 기본적인 것도 하지 못해 집 안에 있도록 했을 뿐 학대한 적이 없다”며 “(화상) 상처는 남동생이 자해한 것”이라고 혐의를 부인했다.

경찰은 B씨 부부를 긴급 체포하고, 감금 치상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