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종석 “지켜주고 싶어”·아이유 “귀여운 사람”…열애 직접 입 열었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배우 이종석(왼쪽), 가수 겸 배우 아이유. 뉴스1

배우 이종석(왼쪽), 가수 겸 배우 아이유. 뉴스1

배우 이종석(33)과 가수 겸 배우 아이유(본명 이지은·29)가 열애에 대해 직접 입을 열었다.

이종석은 1일 공식 팬카페를 통해 “어제 기사를 보고 정말 많이 놀랐을 것 같은데, 기사 속 그 친구는 20대 중반 즈음 처음 인연을 가지게 됐고 뭔가 풋사랑을 넘어 커다랗지만 또 이루지 못한 아쉬움도 있었다”며 “긴 시간을 친구로 지내다가 이제야 이렇게 됐다”고 아이유와 열애를 직접 알렸다.

그는 “저 대로 열심히 살다가도 늘 마음 한구석에 자리 잡은 이상한 친구였던 것 같다”며 “친구로서 어떤 방향성과 삶의 고민들을 함께 투닥투닥 고민해주기도 하고 의지가 되기도 하고 동생이지만 가끔 누나 같기도, 어른 같기도 하지만 또 지켜주고 싶은 멋진 친구다. 지금은 저를 더 나은 사람이고 싶게 한다”고 말했다.

이어 “팬분들이 너무 놀라기도, 조금은 섭섭하기도 했을 것 같아서 마음이 많이 쓰인다”며 “부디 따뜻한 마음으로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아이유도 이날 공식 팬카페에 글을 올리고 “기사를 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제가 연애를 하고 있다”라며 “오랜 동료였던 분과 서로 의지하며 좋은 마음을 키우고 있다”고 이종석과 열애를 알렸다.

아이유는 “긴 시간 동안 고맙게도 저를 응원해 주고 저에게 항상 ‘멋지다 멋지다’ 해주고. 또 진심 어린 격려를 보내준 듬직하고 귀여운 사람”이라고 이종석을 소개했다.

그러면서 “언제나 저를 가장 눈여겨 봐주는 유애나(아이유 팬클럽)니까 제가 요즘 정서적으로 편안하고 좋은 시기를 보내고 있다는 걸 느끼고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라며 “최근 유독 일에 대한 자부심과 열정이 더 샘솟는 이유 중에는, 가까운 곳에서 오래도록 칭찬을 해주는 좋은 친구가 있기 때문이기도 한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아이유는 “기왕에 다들 알게 되신 거, 우리 팬들 걱정하지 않게끔 예쁘게 조용히 잘 만나겠다”라며 “놀라게 해서 미안하고 그럼에도 축하와 제 안부를 먼저 물어주는 유애나에게 너무나 또 미안하고 고맙다”라고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종석과 아이유 소속사는 지난해 12월31일 두 사람의 열애를 인정했다.

앞서 이종석이 MBC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받은 후 수상 소감에서 “군 복무를 마치고 많은 고민과 두려움과 고민이 많았는데 인간적인 좋은 방향성과 긍정적인 생각하게끔 도와준 분이 있었다”며 “그분께 이 자리를 빌려 하고픈 말이 있었다. 항상 그렇게 멋져 줘서 고맙고 내가 아주 오랫동안 많이 좋아했다고, 그리고 너무 존경한다고 전하고 싶다”며 ‘그분’께 감사 인사를 전했다.

방송 후 이종석의 ‘그분’에 관심이 쏠렸고, 연예매체 디스패치는 이종석과 아이유가 일본 나고야에 있는 최고급 리조트에서 크리스마스 연휴를 보냈다고 보도했다.

두 사람은 2012년 신인 시절 SBS ‘인기가요’ MC로 활약하며 처음 인연을 맺었고, 약 4개월 전부터 연인으로 발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유는 지난 10월 이종석의 여동생 결혼식에 참석해 '너의 의미'를 축가로 부르기도 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