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 [포토타임] 서해 지는 태양 사이로... 월동 위한 쇠기러기의 비상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포토타임] 서해 지는 태양 사이로... 월동 위한 쇠기러기의 비상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포토타임] 서해 지는 태양 사이로... 월동 위한 쇠기러기의 비상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기기 알림 설정이 꺼져있어요.
중앙일보 앱 알림 허용을 위해
알림 설정 페이지로 지금 이동 하시겠어요?

설정 > 알림 > 중앙일보에서 알림을 허용해주세요.

알림 허용

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전송시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오후 6:00

서해 지는 태양 사이로... 월동 위한 쇠기러기의 비상

극한의 시베리아 추위를 피해 단숨에 수 천km를 쉬지 않고 우리나라로 날아온 쇠기러기 무리가 충남 논산평야에서 지는 태양 사이로 비상하고 있다.

프리랜서 김성태

프리랜서 김성태

오후 4:20

바다수호 임무 마치고 전역하는 참수리호

30일 평택 군항에서 열린 참수리 322·323·325호정의 전역행사에서 전역하는 참수리 325호정이 정박해 있다. 참수리 325호정은 제1연평해전과 대청해전에 참전해 북한 경비정을 격퇴하고 서해 북방한계선(NLL)을 사수했다. 이날 참수리호를 포함 북한 어뢰정을 격침한 초계함 영주함을 비롯한 8척의 함정의 전역식이 진행됐다.

사진 해군

사진 해군

사진 해군

사진 해군

오후 3:00

또 오르네... 새해 1분기 전기요금 인상

정부가 내년 1분기 전기요금 인상을 발표한 30일 오전 서울 시내의 한 오피스텔 건물에서 관계자가 전자식전력량계를 살펴보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전력은 이날 내년 1분기에 전기요금을 kWh(킬로와트시)당 13.1원 인상한다고 발표했다. 전기요금은 기본요금·전력량요금(기준연료비)·기후환경요금·연료비조정요금으로 구성돼 있는데 이 중 전력량요금과 기후환경요금이 각각 kWh당 11.4원, 1.7원 인상된다. 연료비조정단가는 소비자 보호를 위해 현행 조정 상한대로 kWh당 5.0원이 적용된다. 이에 따라 4인 가족 평균 (월 사용량 307kW) 경우 월 5만2000원대에서5만7000원대로 인상된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2:20

3년 만에 제야의 종 타종행사... 도로 통제하고 막차는 연장

코로나19로 중단됐던 보신각 제야의 종 타종행사가 3년 만에 다시 열릴 예정인 가운데 30일 오후 서울 종로구 보신각 인근 버스정류장 인근에 도로통제 안내문이 붙어있다. 서울경찰청에 따르면 오는 31일 오후 9시 30분부터 내달 1일 오전 1시 30분까지▶종로는 세종대로에서 종로2가사거리까지▶우정국로는 안국동사거리에서 광교사거리까지 ▶남대문로는 광교사거리에서 을지로1가사거리까지 양방향 전차로가 통제된다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오후 1:30

퇴원하는 이명박 전 대통령

신년 특별사면으로 4년 9개월 만에 사면·복권된 이명박 전 대통령이 30일 입원 치료를 받아온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에서 퇴원하고 있다. 이 전 대통령은 사저 도착 후 직접 대국민 메시지를 통해 "국민께 심려 끼쳐 대단히 송구하다"고 말했다.

뉴시스

뉴시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1:00

대형 졸업장 앞에서 찰칵~

 졸업식 부산 남구 대연중학교 졸업생들이 30일 교내 운동장에 학생들이 직접 만든 포토존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비대면 졸업식은 벗어났지만 여전한 코로나19 영향으로 가족들의 교사 출입이 불가능해 졸업식 참석이 어려워 학생들이 직접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을 운동장에 만들었다. 이날 ‘야외로 나온 칠판’, ‘대형 졸업장’, ‘소망 글을 담은 영화제 포토존’ 등 7개의 다채롭고 개성 있는 포토존을 운영했다.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오전 11:00

쇼핑몰로 간 경찰서... 구로경찰서 테크노마트로 이주

30일 서울 구로구 신도림테크노마트에 구로경찰서 위치 안내문이 설치되어 있다. 서울 구로경찰서는 기존 건물이 재건축에 들어가면서 신도림 테크노마트 5층으로 임시 이주했다. 이전한 건물에는 민원실, 경무계, 교통안전계, 강력팀 등이 자리했다. 기존 경찰서 건물은 지은 지 40년이 지나 시설이 노후화됐고 조사실도 부족했다. 구로경찰서는 테크노마트에서 경찰서 신축공사가 완료되는 오는 2025년 4월까지 운영한다. 현재 공공업무시설로 용도 변경이 진행 중이며 조사를 받으러 온 피의자들이 일반 쇼핑객들과 마주치지 않도록 엘리베이터 1기를 형사과 전용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오전 10:20

중국발 입국자, 입국 전후 코로나 검사 필수

한덕수 국무총리가 30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대본 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 한 총리는 “중국발 항공편의 추가 증편을 잠정 중단하고, 효율적인 입국자 검역 관리를 위해 중국발 항공기는 인천공항 도착으로 일원화하겠다”며 정부의 방역조치를 소개했다. 조치에는 ▶다음 달 말까지 외교·공무, 필수적 기업, 인도적 사유 등을 제외한 단기비자 발급 제한 ▶중국에서 한국으로 입국할 때 입국 전 48시간 이내 PCR 검사 또는 24시간 이내 신속항원검사를 통해 음성확인이 되는 경우에만 국내행 비행기 탑승 가능 ▶입국 뒤 1일 이내 PCR 검사를 필수 실시하는 내용 등이 포함됐다.

뉴스1

뉴스1

오전 9:30

소비자물가 전년 대비 5.1% 상승

어운선 통계청 경제동향통계심의관이 30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2022년 12월 및 연간 소비자물가동향을 발표하고 있다. 통계청은 공업제품과 서비스, 전기·가스·수도, 농축수산물 가격이 인상되면서 12월 소비자물가가 전년 동월 대비 5.0% 상승했으며, 2022년 소비자물가는 전년 대비 5.1% 상승했다고 밝혔다.

뉴스1

뉴스1

오전 9:00

뼈대만 앙상하게... 처참한 방음터널 화재현장

5명의 사망자와 37명의 부상자가 발생한 경기도 과천시 제2경인고속도로 북의왕IC 인근 방음터널 화재 현장에 30일 오전 불에 탄 차들이 널브러져 있다. 경기남부경찰청 제2경인고속도로 방음터널 화재 사고 수사본부는 이날 오전 11시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소방당국과 함께 합동 현장 감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2022.12.30오전 9:00

밀레니엄 서울힐튼 호텔... 역사 속으로

지난 1983년 개장한 밀레니엄 서울힐튼 호텔이 오는 31일을 끝으로 문을 닫는다. 힐튼호텔은 공식 홈페이지와 각종 호텔 예약 사이트를 통해 31일 이후 예약을 받지 않는다고 밝혔다. 사진은 영업종료를 하루 앞둔 힐튼 호텔의 모습.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