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펠레의 마지막 메시지 “사랑하고 사랑하라, 영원히”

중앙일보

입력

축구 황제 펠레의 생전 모습. 로이터=연합

축구 황제 펠레의 생전 모습. 로이터=연합

‘축구 황제’ 펠레(82·브라질)가 “사랑하고 사랑하라, 영원히(Love, love and love, forever)”라는 마지막 메시지를 남겼다.

AP, 로이터통신 등 외신은 30일(한국시간) “월드컵에서 세 차례나 우승하며 세계 최고의 축구선수로 이름을 날렸던 펠레가 사망했다”라고 보도했다.

이날 펠레의 인스타그램에도 고인이 생전 환하게 웃는 모습의 사진과 함께 그가 남긴 마지막 메시지가 올라왔다.

“오늘 평온하게 세상을 떠난 ‘왕’ 펠레의 여정에는 영감과 사랑이 있었다”라고 시작한 글은 “그의 여정에서 이드송(펠레의 본명인 이드송아란치스 두 나시멘투)은 축구에서 가진 자신의 천재성으로 세상을 매료시켰고, 전쟁을 멈추게 하고, 전 세계에서 사회 복지를 수행하고, 우리 모든 문제의 치료제라 믿었던 사랑을 전파했다”로 이어졌다.

그러고는 “그의 오늘 메시지는 미래 세대를 위한 유산이 됐다”면서 “사랑하고, 사랑하고, 사랑하라. 영원히”라는 펠레의 마지막 메시지를 전했다.

브라질을 이끌고 역대 유일하게 세 차례나 월드컵 우승을 차지하는 등 축구 사상 최고의 선수로 꼽히는 펠레는 지난해 9월 오른쪽 결장에 암 종양이 발견돼 제거 수술을 받았다.

이후 화학치료를 받으며 병원을 오갔고, 지난달 심부전증과 전신 부종, 정신 착란 증상 등으로 재입원했다.

여기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호흡기 증상 치료까지 받으며 힘든 투병을 이어오다 결국 이날 생을 마감했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