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평촌신도시 생활권, 계약 후 1년 내 입주 후분양 단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1면

평촌 센텀퍼스트 

‘평촌 센텀퍼스트’(투시도)는 DL이앤씨와 코오롱글로벌이 시공하는 대규모 후분양 아파트로 차별화된 특화설계를 적용해 상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안양시가 규제지역에서 해제된 이후 처음 분양하는 단지다.

‘평촌 센텀퍼스트’(투시도)는 DL이앤씨와 코오롱글로벌이 시공하는 대규모 후분양 아파트로 차별화된 특화설계를 적용해 상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안양시가 규제지역에서 해제된 이후 처음 분양하는 단지다.

DL이앤씨와 코오롱글로벌이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992-1번지 일대 덕현지구 재개발 사업을 통해 공급하는 ‘평촌 센텀퍼스트’ 견본주택을 오늘(30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들어간다. 이 아파트는 지하 3층~지상 38층, 23개 동, 전용면적 36~99㎡ 2886가구의 대단지다. 이중 전용면적 36~84㎡ 1228가구를 이번에 일반분양한다.
분양가는 대표 타입인 전용 59㎡가 7억 원 후반대다. 계약금 10%, 중도금 10% 혜택을 준다. 초기 비용부담이 적은 데다, 대형 건설사 컨소시엄이 공급하는 대단지이고 계약 후 1년이 채 되지 않는 2023년 11월 입주가 가능한 후분양 단지라는 점에서 수요자 관심이 크다.

규제 해제된 안양시 첫 분양

평촌 센텀퍼스트는 지난 11월 투기과열지구와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된 안양시에서 처음 분양되는 아파트로 다양한 비규제지역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우선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 안양시와 수도권 거주자면 1순위 청약 자격이 주어진다. 단 청약 신청자 중 같은 순위 안에서 경쟁이 있을 경우 안양시 1년 이상 거주자에게 우선 공급한다. 주택담보대출비율(LTV)은 최대 70%까지 가능하다.
평촌 센텀퍼스트는 특히 후분양 단지로 내년 1분기 중 출시돼 1년간 한시적으로 운용되는 특례보금자리론 활용 기회를 노려볼 만하다. 특례보금자리론은 기존 보금자리론과 달리 소득요건에 제한사항이 없는 것이 가장 큰 혜택이며, 금리는 연 4%대로 예상된다. 5억 원 한도 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만큼 적은 자기 자금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
차별화된 특화설계를 적용해 완성도를 높인 상품성도 매력이다. 평촌 센텀퍼스트는 일반분양 물량도 소형부터 중소형까지 다양한 평형으로 구성해 수요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일부 가구는 타입에 따라 판상형 맞통풍 구조, 3면 개방형 구조 등 혁신 평면 설계와 파우더룸·드레스룸·팬트리 등 수납공간 강화 설계가 적용됐다.
여기에다 발코니 확장과 시스템 에어컨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시스템 에어컨의 경우 전용 36·46㎡는 1대, 전용 59·72·84㎡는 3대가 무상으로 설치된다. 타일 아트월(전용 46㎡ 이상 해당), 143mm 광폭 강마루(전용 59·72·84㎡ 해당), 주방 가구 상판 엔지니어드 스톤 적용 등 마감재도 고급화했다.
대단지에 걸맞은 외관 설계와 조경 시설도 돋보인다. 단지의 품격을 드러낼 수 있도록 일부 동에는 커튼월룩 디자인을, 지상 1층 공용공간엔 고급 석재 마감을 각각 적용한다. 또 철제 창호 대신 유리 난간 창호를 사용해 세련된 느낌과 현대적인 건축미를 살린다. 포레스트 파크, 라운지 파크 등 특화 조경시설을 단지 곳곳에 배치해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도 다양하게 갖춘다. 특히 단지 안에 조성되는 실내 체육관은 국내에서 보기 드문 시설로 운동 종목에 맞춰 설정할 수 있는 LED 바닥 라인을 갖추고 있다. LED 불빛으로 라인을 그려 실내공간을 농구장, 배드민턴장, 테니스장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실내 체육관 상부에는 러닝 트랙이 설치된다. 전타석에 GDR을 갖춘 실내 스크린 골프연습장, 스크린 골프룸, 피트니스 등에선 취향에 맞는 운동이 가능하고 건식·습식 사우나와 탕 3개가 있는 대형 목욕시설도 갖춘다. 지인들이 머물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 4곳을 비롯해 유치원, 어린이집, 실내 놀이터, 독서실, 스터디룸 등 아이들을 위한 시설도 마련된다. 주차공간도 넉넉하게 조성된다. 전기차 충전시설 113대를 포함해 지하 주차공간만 4202대 규모로, 가구당 1.45대에 달한다.

내년 1월 10일 1순위 청약 접수

대규모 정비사업을 통해 안양의 신흥 주거중심지로 주목받는 호계동에 들어서는 만큼 주거여건도 뛰어나다. 덕현초·신기중이 도보권에 있고 범계중·평촌고·동안고·백영고가 인근에 있다. 평촌 학원가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뉴코아아울렛·홈플러스·호계시장·평촌아트홀·CGV·한림대학교 성심병원·안양시청 등 평촌신도시의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자유공원·평촌중앙공원·호계근린공원 등 녹지공간도 풍부하다.
교통여건도 좋다. 평촌 센텀퍼스트는 2027년 개통을 추진 중인 동탄인덕원선 호계사거리역(가칭)이 가까운 역세권 아파트다. 현재 지하철 1·4호선이 운행 중인 단지 인근 금정역에는 GTX-C 노선이 개통될 예정이다.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와 주요 고속도로로 연결되는 평촌IC를 비롯해 1번 국도, 47번 국도 등의 이용이 쉽다.
청약 일정은 2023년 1월 9일 특별공급, 10일 1순위, 11일 2순위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발표는 17일, 계약은 2월 6~10일이다.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1000-41번지 일대에 있다. 견본주택 입장은 마스크 착용, 체온 측정 후 가능하다.
2022년 12월 30일부터 2023년 1월 1일까지 주택전시관 방문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elife.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31-342-2886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