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윤상현 "尹에 선 넘어도 너무 넘었다…유승민 불출마 해달라"

중앙일보

입력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 김경록 기자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 김경록 기자

국민의힘당대표 주자인 윤상현 의원은 29일 유승민 전 의원을 향해 "윤석열 대통령에 발언이 선을 넘어도 너무 넘었다"며 "당대표 불출마를 고려해달라"고 했다.

윤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유 전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선거에 나온 분 같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 의원은 "얼마든지 대통령을 비판할 수 있다"며 "2015년 '증세 없이 복지 없다'고 박근혜 대통령을 비판했을 때는 당내에서도 옳은 소리 했다는 평가가 많았다"고 말했다.

이어 "2016년 공천 탈락했을 때도 많은 분이 응원했고 그 결과 대구에서 무소속으로 당선도 됐다"며 "그때는 분명 보수 정권과 당을 위해 쓴소리도 마다치 않는 바른 이미지가 있었다"고 했다.

윤 의원은 "사실 저와 유승민 전 의원은 닮은 게 많다. 경제 전문가·친박·공천 탈락 후 무소속 당선이라는 것"이라며 "그렇지만 다른 점도 분명 있다. 저는 탄핵에 찬성하지 않았고 다른 당을 만들지도 않았다"고 말했다.

또 "저는 누구보다 유승민 전 의원과의 통합을 가장 먼저 주창한 사람"이라며 "당원들에게 많은 욕 먹어가면서도 유승민 전 의원과 이준석 전 대표와의 원팀을 옹호한 사람이 바로 저 윤상현"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전대룰 당원 투표 100%로 바꿀 때도 저는 반대했다. 저의 유불리보다 당의 유불리를 먼저 생각했기 때문"이라고도 했다.

그러나 윤 의원은 "지금은 당 대표 나올 때가 아니다"라며 "승산이 없다는 말을 하는 게 아니다. 유승민 전 의원이 나오는 순간 당은 걷잡을 수 없는 분열에 휩싸일 거고, 2016년 공천 학살 이상의 두려움이 당을 지배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당을 위해서도,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위해서도 유 의원님께서는 이번에는 출마를 접어달라. 간곡하게 호소드린다"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