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박영선 "한동훈, 정치보복의 사령탑…차기 총선 출마할 것"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왼쪽)과 한동훈 법무부 장관. 연합뉴스·뉴스1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왼쪽)과 한동훈 법무부 장관. 연합뉴스·뉴스1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한동훈 법무부 장관에 대해 “일반적인 법무부 장관의 행태하고는 많이 다르지 않냐”며 22대 총선 출마를 예상했다.

박 전 장관은 28일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법무부 장관으로서 지나치게 정치인의 행동이 섞여 있는 가벼운 행동을 상당히 많이 한다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치보복의 사령탑이 한 장관이냐고 묻는 질문에 박 전 장관은 “그 축에 있다는 것을 부인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명박 전 대통령을 빙자해서 모든 사람들이 다 풀려나오지 않았는가. 박근혜 전 대통령 시절에 잡혀갔던 모든 사람들이 다 풀려나왔는데 최종 결정권자는 사실은 한 장관과 윤석열 대통령”이라고 했다.

이어 “(윤 대통령이) 국민통합을 이야기했는데 국민통합을 빌미로 한 국민 분열의 씨앗을 제공했다. 예를 들면 김경수 전 경남지사는 당연히 복권했어야 하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이명박 전 대통령은 벌금 80억을 감해주면서 왜 한명숙 전 총리는 사면 복권을 안 해주며, 벌금 7억 원 때문에 못 하겠다고 하는데 이게 형평에 맞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것은 네 편 내 편 가르기, 내 편 다 풀어주기”라며 “어제 사면 복권은 부적절했다. 그리고 윤 정부로서도 이것이 나중에 오히려 화로 돌아올 것”이라고 경고했다.

검찰이 이재명 민주당 대표를 성남FC 후원금 의혹과 관련해 소환하는 등 압박을 가하는 상황에 대해선 “(이 대표는) 당당히 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전 장관은 “이 대표가 검찰 행태와 관련해서 국민들에게 알릴 건 알리고 사실이 아닌 건 아니라고 이야기하고 혹시 그중에서 잘못된 것이 있으면 사과할 필요가 있다”고 촉구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