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교육이 미래다] 국내 유일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 … 2023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1면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세계 3위 규모의 언어교육기관인 한국외국어대학교가 67년간 쌓아온 교육 노하우를 온라인상에 집약해 2004년에 개교한 국내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다. 명성에 걸맞게 국내 사이버대학 중 외국어·언어 학과(전공)가 가장 많이 개설됐고, 최다 원어민 교수진을 확보하고 있다. 사이버대학 중 외국어 전공별 재학생 수가 가장 많은 대학이기도 하다. (2022년 대학정보공시 기준)

사이버한국외대는 자기 주도적 학습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학습자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마련했다. 국내 사이버대학교 최초로 클립형 콘텐트를 도입해 개인이 본인의 학습시간을 조절할 수 있도록 했으며, 신청한 교과목은 졸업할 때까지 계속해서 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무한 반복학습도 가능하다.

개인의 상황에 따라 학업 기간을 조절해 탄력적으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집중학기제도’와 ‘조기졸업제도’를 이용할 경우 최대 1년을 단축해 졸업할 수 있다. 재학 중 시간이나 여러 물리적 제약으로 학업에 집중하기 어려운 학생을 고려해 ‘최저학점 수강제’ ‘재학연한 제한 폐지’를 시행해 학습 부담을 줄이고 자율성 및 효율성을 높이는 유연한 학사제도를 운용한다.

또한 교과목별로 배정된 석·박사급 튜터(tutor)가 학습지원 및 진도관리를 해주는 ‘튜터제도’ 등 학생 개인별 수준에 따른 학습 가이드 제시 및 개인 맞춤형 학습 지원 서비스를 통해 체계적인 학업 관리를 돕는다. 강의 수강에 불편함이 없도록 24시간 IT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One Click-One Stop 헬프데스크’를 운영하는 등 기술적인 부분에서도 최적화된 교육서비스 제공에 힘쓰고 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가 내년 1월 11일까지 2023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 학부·학과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마케팅·경영학과 ▶산업안전학과 ▶다문화·심리상담학과 등 총 9개다.

입학 지원은 대학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PC 및 모바일로 가능하다. 모집 기간 내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입학원서를 작성해 제출하고, 전형료 납부와 자기소개서 작성, 학업소양검사 응시를 완료한 다음 구비서류를 온라인·등기우편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2023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학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go.cufs.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ipsi@cufs.ac.kr)이나 전화(02-2173-2580), 카카오톡(cufs)으로 문의하면 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