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교육이 미래다] 세계 최초 개발한 ‘초고속전뇌학습법’ 통해 4차 산업혁명 이끌 인재 양성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세계전뇌학습 아카데미

독서 캠페인에 참여해 독후감 367권을 쓰고 상금 100만원을 받은 김동준 학생이 소감을 발표하고 있다. 작은 사진은 초고속전뇌학습법 교재. [사진 세계전뇌학습 아카데미]

독서 캠페인에 참여해 독후감 367권을 쓰고 상금 100만원을 받은 김동준 학생이 소감을 발표하고 있다. 작은 사진은 초고속전뇌학습법 교재. [사진 세계전뇌학습 아카데미]

세계전뇌학습 아카데미는 김용진 박사의 ‘초고속전뇌학습법’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인재를 양성한다. 김 박사는 전뇌의 기능을 활성화해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게 하는 자기주도 학습법인 ‘초고속전뇌학습법’을 세계 최초로 개발해 ‘장영실 과학문화상’ 금상을 받았다. 김 박사는 “전뇌를 깨워 소위 공부 머리를 갖게 하는 학습법”이라며 “우리의 뇌는 사용할수록 발달하기에 잠재된 전체 뇌(좌뇌·우뇌·간뇌)의 능력을 일깨워 학습능력을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초고속전뇌학습법은 3단계로 구성된다. 1단계는 초고속 정독을 위한 과정으로, 집중력을 길러줘 기억력·사고력·판단력·논리력·어휘력·문해력·독서능력을 10배 이상 향상한다. 2단계는 영어단어·한자·교과서 및 전공서적 암기 7·5·3원칙 등의 암기법이다. 3단계는 응용 단계에서 교과서 및 전공 서적 요점정리 7원칙, 전뇌 이미지 기억법 7원칙 등을 실제 체득해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자기 주도 학습 능력을 키운다.

보통 5~10일이면 전 과정을 마칠 수 있고, 학습 과정을 완수한 이에겐 ‘공부 방법면허증’을 발급한다. 공부 방법면허증 취득자 가운데 공무원·변호사·공인회계사 시험에 합격하거나 로스쿨 입학, 대학에서 전 과목 A+를 받고 수석 졸업한 경우도 있다.

김용진 박사는 보다 많은 국민이 저마다 잠재력을 끌어내 다방면의 전문가가 될 수 있게 도우려 초고속전뇌학습법을 활용한 ‘노벨상 100명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그 일환으로 전 국민 1년간 365권 독후감 쓰기 캠페인과 100만~1000만원 상금을 주는 장학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중·고교생과 대학생 회원에게 성적 향상 인증 시 성적장학금 200만원을 준다.

김 박사는 “초고속전뇌학습법을 제도권에 도입하면 각 분야의 노벨상 수상자를 많이 배출될 수 있을 뿐 아니라 공교육을 살려 사교육비를 줄일 수 있다”며 “특히 뇌 계발훈련을 통해 어르신들의 집중력·기억력·암기력을 증진해 치매 예방에도 획기적인 효과를 보여 80대까지 수강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세계전뇌학습 아카데미에 따르면, 프로젝트에 참가한 노성복씨는 77세에 1년간 1800권의 책을 읽고 1015권의 독후감을 작성해 독후감 대상과 상금 300만원을 받았다. 노씨는 책을 읽고 독후감을 쓰는 과정에서 뇌가 개발돼 인지기능 저하(초기 치매)와 손 떨림, 고혈압, 심근경색, 고질적인 불면증 등이 치유됐다. 특히 그는 많은 사람에게 희망을 주고 싶어서 자서전 『상금 300만원』을 쓰고, 지난 7월 8일 ‘세계기록인증원’으로부터 ‘세계최고기록 인증서’를 받았다.

세계전뇌학습 아카데미는 주말 포함 매일 수업을 한다. 오는 31일과 1월 7일엔 오전 10시부터 낮 12시 30분에 서울 송파구 삼전동의 세계전뇌학습아카데미에서 무료 공개특강을 진행한다. 문의 02-722-3133, www.allbrain.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