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지구촌 어린이와 함께하는 따뜻한 연말’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진전 “모든 어린이를 위해”

중앙일보

입력

유니세프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는 12월 27일 유니세프 사진전 ‘모든 어린이를 위해’를 유니세프한국위원회(서울 마포구 소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2월 28일까지 열리는 이번 사진전에는 전 세계 구호 현장과 어린이들 모습이 생생하게 담긴 사진 60여 점이 소개된다.  사진들을 통해 자연재해와 분쟁 등 위기 상황에서 영양실조 치료, 예방접종 진행, 임시교실 운영 등을 전개하는 유니세프현장 직원들의 모습과 빈곤과 질병, 폭력과 차별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는 지구촌 어린이들의 강인한 미소를 만날 수 있다.

특히 이번 사진전에는 유니세프아동친화사회만들기 라는 주제로 국내 어린이들이 그린 ‘내가 살고 싶은 우리 동네’ 41점이 함께 소개돼 어린이들이 꿈꾸는 세상을 만날 수 있다. 전시 그림들은 지난 7월 19일부터 약 한 달간 국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3년 유니세프 달력그림 그리기’ 공모전의 수상작들로 어린이들이 살고 싶은 동네 모습이 다채롭게 담겨 있다. 그림들은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아동의회 어린이들이 직접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심사해 최종 선정한 작품들이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전시에 앞서 공모전 시상식을 갖고 어린이들과 함께 사진전을 관람했다.

이기철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은 “오늘 어린이들과 함께 유니세프 사진전을 시작하게 돼 더욱 뜻 깊고 특별하다. 어린이들이 꿈꾸는 세상이 바램이 아닌 현실이 되도록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내년에도 지자체, 학교, 병원, 기업 등 우리사회와 함께 ‘유니세프아동친화사회 만들기’ 노력에 더욱 전력을 다하겠다”며 “국내외 어린이들의 다양한 순간들이 담긴 이번 사진전을 통해 더 많은 분들이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에 관심 가져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유니세프아동친화사회 만들기’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가 한국어린이의 권리 보호를 위해 지자체, 학교, 기업, 병원 등 어린이가 생활하거나 어린이에게 영향을 주는 모든 사회를 아동친화적인 환경으로 만들고자 국내에서 전개하는 대표적인 아동권리옹호 프로젝트이다.

유니세프(UNICEF, 유엔아동기금)는 유엔아동권리협약에 아동권리 증진에 대한 역할이 명시적으로 언급된 유일한 기관으로서 전 세계 어린이를 위해 보건, 영양, 식수·위생, 교육, 보호, 긴급구호 등의 사업을 펼치는 유엔 산하기구이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이러한 유니세프를 한국에서 대표하는 기관으로서 전 세계 어린이들을 위한 기금을 모금하고 유니세프아동친화사회 만들기 사업 등을 통해 국내 어린이 권리를 증진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