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與 김기현, 당대표 출마 선언…"총선 압승과 尹 정부 성공 이끌 것"

중앙일보

입력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27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차기 당 대표 경선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27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차기 당 대표 경선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차기 당대표를 선출하는 전당대회 출마를 선언하며 "2024년 총선 압승과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27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신(新)적폐를 청산하고 대한민국을 정상화하기 위해서는 2024년 총선 압승이 반드시 필요하고, 누구보다 제가 가장 적임자"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지난 대선 기간 원내대표를 맡아 대선을 승리로 이끌었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민주당과 싸우기보다 우리 당 내부에서 싸우는 일에 치중하거나, 큰 선거에서 싸워 이기지 못한 채 패배하거나 중도에 포기해버리는 리더십으로는 차기 총선 압승을 이끌어낼 수 없다"고 말했다.

윤석열 대통령과의 '소통 능력'을 자신의 강점으로 꼽았다. 김 의원은 "윤 대통령과 격의 없는 소통을 하면서 공감대를 만들어 당을 화합 모드로 이끌어가는 데 적임자"라고 했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과 대립을 통해 '자기 정치'를 하는 모습이 아니라, 자신을 낮추고 대통령과 대한민국의 성공을 위해 밀알이 되는 '희생의 리더십'이 요구된다"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2017년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당시 탈당하지 않았다는 점도 내세웠다. 그는 "우리 당 지도부를 맡았던 사람들이 분열되면서 우리 당 출신의 대통령을 탄핵했던 사태로 인해 당이 난파선이 됐을 때도 당을 떠나지 않고 끝까지 지켰다"며 "탈당·창당·복당 등 정국이 혼란스러울 때도 흔들림 없이 당의 뿌리를 지켜왔다"고 했다.

가치·세대·지역·계층을 폭넓게 아우르며 지지층을 확장하고, 공정한 공천시스템을 적용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차기 대선을 염두에 두지 않고 있는 저로서는 자기 사람, 자기 측근을 챙기는 사천(私薦)을 할 이유가 없다"며 "총선 압승을 위해 가장 경쟁력 있는 후보를 내세워 '이기는 시스템 공천'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