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아빠 졸졸 따라간 은퇴견 '새롬이'…尹과 용산 집무실 출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24일 입양한 은퇴 안내견 ‘새롬이’와 함께 용산 대통령실로 출근했다.

대통령실 이재명 부대변인은 26일 브리핑에서 "오늘 아침 윤석열 대통령이 출근하는데 새롬이가 계속 따라와서 결국 집무실까지 데려올 수밖에 없었다"고 전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26일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수석비서관회의 사전 티타임에서 최근 분양받은 은퇴 안내견 '새롬이'를 바라보고 있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새롬이'는 이날 아침 윤 대통령의 출근길을 배웅 중 계속해서 윤 대통령을 따라오자 전용차에 같이 탑승해 용산 대통령실로 출근했다. 사진 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이 26일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수석비서관회의 사전 티타임에서 최근 분양받은 은퇴 안내견 '새롬이'를 바라보고 있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새롬이'는 이날 아침 윤 대통령의 출근길을 배웅 중 계속해서 윤 대통령을 따라오자 전용차에 같이 탑승해 용산 대통령실로 출근했다. 사진 대통령실

이 부대변인은 “윤 대통령은 출근 뒤에 수석비서관들과 티타임을 가졌고, 이때 새롬이를 수석들에게 인사시킨 뒤 다시 관저로 돌려보냈다”고 덧붙였다.

윤 대통령은 ‘새롬이가 낯선 환경에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며칠만이라도 새롬이를 데리고 따로 잤으면 좋겠다’는 은퇴견 담당자의 조언에 따라 지난 24∼25일 새롬이와 함께 잤다고 이 부대변인은 전했다.

시각장애인 안내견으로 늘 사람과 함께 교감해온 새롬이를 갑자기 혼자 두게 되면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기가 힘들 수도 있기 때문이라고 이 부대변인은 설명했다.

새롬이는 2013년 12월 태어난 암컷 래브라도 리트리버다. 2016년부터 이달까지 6년간 시각장애인의 안내견으로 활동했다.

윤 대통령 부부는 현재 관저에서 강아지 6마리, 고양이 5마리와 함께 살고 있다. 새롬이는 윤 대통령 부부의 11번째 반려동물이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