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100억 남기고 사망' 가짜뉴스에…백종원 직접 공개한 근황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 유튜브 채널 백종원 캡처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 유튜브 채널 백종원 캡처

 요리연구가이자 사업가인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잘 있다”고 직접 근황을 공개했다. 앞서 한 유튜브 채널에는 백 대표가 100억원을 남기고 숨졌다는 가짜 뉴스가 올라왔다.

백 대표는 지난 24일 자신이 운영 중인 브랜드 점주 카페에 연말연시를 맞아 “저의 근황에 대해서 너무 걱정해주시는 점주님들이 많은데, 일단 저는 아주 잘 있고 몸도 건강하다”고 밝혔다.

백 대표는 “다만 여기는 한국이 아니라 외국”이라며 “요즘 부쩍 외국에서 한식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많아, 한식을 외국 분들에게 더 알릴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프로그램을 촬영하기 위해 며칠째 체류 중”이라고 근황을 전했다.

그러면서 “이제 1단계 촬영을 마무리하고 귀국 준비를 하고 있다”며 “나도 귀국해서 가족과 함께 행복한 연말을 보내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백 대표는 아울러 점주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저 역시 점주님들의 노고에 부족함이 없도록 노력하겠다. 건강도 더 열심히 챙기고, 점주님들이 운영하시는 브랜드에 누가되지 않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한 유튜브 채널에는 ‘백종원의 안타까운 소식’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통해 백 대표가 100억원의 유산을 남기고 사망했다는 가짜 뉴스가 올라왔고, 이후 일부 유튜브에서도 비슷한 내용의 영상을 올리면서 허위 사실이 퍼졌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