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엄동설한에 푸들 죽어있었다"…산속 버려진 강아지 20마리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서울 노원구 수락산을 떠돌아다니다 구조된 강아지들. 사진 박희준씨 인스타그램 캡처

서울 노원구 수락산을 떠돌아다니다 구조된 강아지들. 사진 박희준씨 인스타그램 캡처

연일 강추위가 지속되는 날씨에 강아지 20여 마리가 산속에 유기된 채 발견돼 논란이다.

지난 24일 뉴스1에 따르면 서울 노원구 동물보호명예감시원 박희준씨는 지난 17일 서울 노원구 수락산 내 학림사 인근에 20여 마리의 강아지가 떠돌아다니고 있다는 제보를 받았다.

현장에서 발견된 강아지들은 며칠 동안 제대로 먹지 못했는지 몸이 말라 있었다고 한다.

박씨는 “엄동설한에 몸이 성치 않은 강아지들이 버려져 있었다”며 “급한 대로 지인이 사료와 물을 데워서 가져다줬더니 허겁지겁 다 먹었다”고 뉴스1에 전했다.

영하의 기온에 토이푸들 한 마리는 이미 죽어 있었고, 시바견이 차갑게 식은 푸들을 품고 있었다.

박씨는 “얼어 죽은 토이푸들을 지키고 있던 시바견의 모습이 눈에 아른거리고 가슴이 미어져서 잠을 못 이룬다”고 안타까워했다.

박씨는 노원구청과 노원경찰서에 신고했고, 연계 보호소인 한국동물구조관리협회(동구협)에 강아지 구조를 요청했다. 사람을 잘 따르는 순한 성격의 강아지들은 어렵지 않게 구조됐다고 한다.

강아지들은 현재 동구협과 노원반려동물문화센터인 ‘댕댕하우스’에서 보호받고 있다.

박씨는 동구협에서 보호받는 강아지들은 공고기간(10일)이 지나면 안락사될 수 있어 도움의 손길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이 강아지들의 공고기간은 오는 29일까지다.

한편 동물보호법상 동물을 유기하면 300만원 이하 벌금에 처해질 수 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