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폭설에 끊긴 항공편…제주도 3대 기관장 '육지'에 발 묶여

중앙일보

입력

오영훈 제주지사. 사진 제주도의회

오영훈 제주지사. 사진 제주도의회

강풍과 폭설로 제주공항 항공편이 연일 결항하면서 제주도지사와 제주도의회 의장, 교육감 등 도내 3대 기관장이 모두 제주도에 돌아가지 못하고 발이 묶이는 상황이 빚어졌다.

23일 제주도와 제주도교육청, 제주도의회 등에 따르면 오영훈 제주지사는 오세훈 서울시장과의 면담 등 일정을 위해 지난 20일 서울을 찾았다.

오 지사는 지난 22일 서울 블랙야크 본사를 방문해 폐자원 순환 공장을 시찰한 뒤 오후쯤 제주도에 복귀할 예정이었으나 항공편 결항으로 제주도로 돌아오지 못했다.

이날까지 결항이 이어지면서 오 지사는 이날 오후 용산역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활동을 하는 것으로 예정에 없던 서울 체류를 이어갔다.

김경학 제주도의회 의장 역시 전날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윤석열 대통령 주재로 열린 시도의회 의장협의회 임원진 오찬 간담회에 참석한 뒤 제주에 돌아오지 못하고 발이 묶였다.

김광수 교육감은 전날 IB(국제 바칼로레아) DP 도입·적용 등의 협력을 위한 제주·대구·경기교육감 협의회 참석을 위해 대구를 찾았다가 항공편 결항으로 제주에 복귀하지 못했다.

이 때문에 이날 오후 2시 열린 제주도의회 제412회 임시회 본회의는 세 기관장 모두 참석하지 못한 채 김희현 도 정무부지사와 오순문 교육청 부교육감이 대신 참석하고 회의는 김대진 도의회 부의장이 주재했다.

한편 제주공항은 기상악화로 전날 항공편이 무더기 결항한 데 이어 이날도 296편이 사전에 운항계획을 취소하고 108편(출발 59, 도착 49)이 결항하는 등 사실상 하늘길이 막힌 상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