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국립 서울과기대 이동훈 총장 및 부총장, 라이브 토크쇼 통해 학부모와 소통

중앙일보

입력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가 12월 28일(수) 오후 2시, 쌍방향 소통형 온라인 생방송인 ST LIVE를 통해 「서울과기대 열린 토크쇼 – 총장&부총장을 만나다!」를 서울과기대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한다.

서울 공릉동 교내 ST’ Art Hall에서 진행하는 이번 라이브 방송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비롯한 서울과기대 구성원에게 2023년 한 해 동안 있었던 서울과기대의 다양한 성과를 알리는 자리로 마련됐다.

서울과기대는 이동훈 총장 취임 이후 꾸준히 쌍방향 소통형 생방송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2022년에는 ▲총장 토크쇼 ▲대입 진로진학 콘서트 ▲라이브커머스 등을 제작 및 방송하였다.

올해 초 진행되었던 이동훈 총장의 토크콘서트는 실시간 스트리밍 조회수 6,000여 건을 기록하는 등 많은 관심을 이끌어 낸 바 있다.

이윤영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진행되는 이번 토크쇼는 현장 참가를 사전 신청한 재학생과 학부모 30명이 이 총장과 김성환 교육부총장, 박미정 연구기획부총장과 직접 소통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방송 중 유튜브 채팅을 통해서도 참여가 가능하며, 총장과 부총장이 참여자들과 유쾌하고 진솔한 대화를 나누면서 서울과기대의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미니 강연(서울과기대를 바꾸는 시간) ▲열린 토크 타임 ▲밸런스 게임(속마음을 보여줘) ▲서울과기대 애정도 검증 퀴즈 등의 다채로운 코너가 준비돼있다.

ST LIVE 방송은 서울과기대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 및 실시간 참여가 가능하며, 언제든 다시보기 할 수 있다.

한편, 서울과기대는 2022 중앙일보 대학평가에서 종합 16위(국립대 1위)의 역대 최고 순위를 달성하는 등 실용연구중심대학을 목표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서울 유일의 국립 종합대학교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인공지능응용학과, 지능형반도체공학과, 미래에너지융합학과, 스마트ICT융합공학과 등을 연이어 신설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