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CMG중국통신] 3D 기술로 만든 中 설특집방송 마스코트 공개

중앙일보

입력

중국중앙방송총국(CMG)이 2023년 ‘춘완(春晚, 설 특집 프로그램)’ 마스코트를 공개했다.

[사진 CMG]

[사진 CMG]

CMG는 빅데이터를 통해 시청자의 취향을 분석한 뒤, 흰 토끼를 모티브로 한 ‘투위안위안(兎圓圓)’을 탄생시켰다. 투위안위안은 중국의 전통 미학과 3D 모델링 기술을 접목해 만든 마스코트다. 천샹보(陳湘波) 관산웨(關山月)미술관 관장과 춘완 시각 디자인팀이 제작했으며, 완성까지 총 4개월이 소요됐다. 쫑긋한 귀, 살짝 들어 올린 머리, 곧게 뻗은 가슴이 특징인 ‘투위안위안’은 자신감 넘치고 활발한 분위기를 내뿜는다.

[사진 CMG]

[사진 CMG]

마스코트와 더불어 CMG는 내년도 춘완 메인 로고도 함께 공개했다. 로고는 ‘투위안위안’이 도약하는 자세에 ‘卯(묘)’자를 붙인 형상으로 ‘도약하는 토끼의 해(癸卯年)’를 상징한다. 토끼를 뜻하는 ‘卯(묘)자는 초서체로 쓰여 한자 고유의 아름다움을 부각했다.

[사진 CMG]

[사진 CMG]

CMG에 따르면, 2023년 춘완은 '번영하는 신시대 중국, 나날이 발전하는 더 나은 삶'을 주제로 열린다. '춘완'은 춘절연환만회(春節聯歡晩會)의 줄임말로 매년 그믐날 저녁 8시부터 자정이 지날 때까지 실시간으로 방영되는 중국의 대표 설 특집방송이다. 1983년에 시작됐으며 노래, 춤, 만담,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40년 넘게 이어져 온 춘완은 전 세계 최고 시청률, 최장 방송시간, 최다 출연자 수로 기네스북에 오르기도 했다. 온 가족이 함께 둘러앉아 춘완을 시청하는 것은 중국의 전통 풍습으로 자리 잡았다.

자료 제공: CMG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