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비즈스토리] 안정성 고려한 최적의 ‘디폴트옵션’ 상품 알아보고 이벤트도 참여하세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삼성증권

 삼성증권이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시행에 맞춰 ‘당신의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ON or OFF’ 이벤트를 내년 3월까지 진행한다.  [사진 삼성증권]

삼성증권이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시행에 맞춰 ‘당신의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ON or OFF’ 이벤트를 내년 3월까지 진행한다. [사진 삼성증권]

삼성증권이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시행에 맞춰 ‘당신의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ON or OFF’ 이벤트를 내년 3월 16일까지 진행한다.

퇴직연금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이란 근로자가 본인의 퇴직연금 적립금을 운용할 금융상품을 결정하지 않을 경우 사전에 정해둔 운용방법으로 적립금이 자동 운용되도록 하는 제도다. 연금 운용에 대한 전문적 지식이 부족해 자산 운용에 어려움을 겪을 때 별도 선택 없이도 적립금을 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먼저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먼저 ‘당신의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ON or OFF’ 이벤트를 신청해야 한다. 이번에 진행하는 이벤트는 총 세 가지다. 첫 번째는 퇴직연금 DC형/IRP(개인형퇴직연금) 고객을 대상으로 퇴직연금계좌의 주소,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중 한 가지와 투자자정보확인서를 등록 또는 재등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3000명에게 편의점 상품권(2000원)을 제공한다.

두 번째는 삼성증권 IRP 기존·신규 고객 중, 2022년 12월 4일 이전 입금 내역이 없는 기존 고객, 2022년 12월 5일 이후 삼성증권IRP를 신규 개설하고 최초 입금 전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해당 고객 중, 디폴트옵션 상품을 사전 지정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세 번째는 삼성증권 IRP 고객이 삼성증권 디폴트옵션 상품을 100만원 이상 사전지정 방법을 통한 순매수 또는 직접 순매수하면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신세계백화점 모바일상품권 1만원을 제공한다.

삼성증권은 ‘안정성’과 ‘저렴한 보수’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디폴트옵션 상품을 구성했다. 시황에 따라 단기에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상품이 아닌 장기간 꾸준한 수익이 기대되는 포트폴리오 형태다. 가입자 성향에 따른 5개 상품 모두 2개 이상 상품이 결합한 포트폴리오다.

또 개별 상품의 변동성을 줄이고 각 상품별장점과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최적의 조합을 구성했다. 또한, 가입자가 불필요한 비용을 줄이고 장기 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패시브(Passive) 운용전략 상품을 활용해 보수를 최소화했다. ‘당신의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ON or OFF’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삼성증권 홈페이지(samsungpop.com) 또는 패밀리 센터(1588-2323)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연금상담소와 같은 다양한 서비스를 강화해 개별 상품 및 운용 전략에서부터 절세에 이르기까지 고객들의 다양한 고민에 대한 솔루션을 담았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