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의붓딸 엉덩이 찌른 아빠…성추행 논란 '결혼지옥', 항의 쇄도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 지옥’. 사진 MBC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 지옥’. 사진 MBC

MBC TV 예능 ‘오은영 리포트-결혼 지옥’(이하 ‘결혼 지옥’)에 등장한 의붓딸에게 신체접촉을 강요하는 새아버지 사연 방송에 시청자 민원이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쏟아지고 있다.

21일 방심위에 따르면 이날 오전까지 ‘결혼 지옥’ 20회(12월 19일 방송)에 대한 민원이 총 2900여 건 접수됐다. 해당 민원은 내부 검토를 거쳐 심의 안건으로 상정될 수 있다.

해당 방송은 재혼 가정의 고민이 담긴 ‘고스톱 부부’편으로, 사연자의 남편이 7세 의붓딸에게 지나친 신체접촉을 하는 내용이 담겼다.

남편은 의붓딸이 거절 의사를 해도 엉덩이를 찌르거나 포옹하면서 놔주지 않는 등 행동을 했다.

남편은 아이가 거절 의사를 해도 ‘가짜 주사 놀이’라며 엉덩이를 찌르거나 포옹하면서 놔주지 않는 등 행동을 했다. 방송에서 남편은 딸과 몸으로 놀아주는 타입이라며 애정 표현이었다고 해명했다.

이에 오은영 박사는 “친부여도 조심해야 할 부분이고, 새아빠는 더욱 조심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방송 후 시청자들은 제작진이 아동 성추행 장면을 제대로 편집하지 않았다며 비판했고, 결국 MBC는 전날 문제의 장면을 다시보기 서비스에서 삭제했다.

최근 방심위에는 ‘결혼 지옥’ 외에도 10대에 부모가 된 고등학생들의 이야기를 다루는 MBN ‘고딩엄빠2’, 청춘남녀의 로맨스를 높은 수위로 담은 iHQ 예능 ‘에덴2’에 대한 민원도 쇄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