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DGB금융그룹, ‘Youth ESG Awards’ 활짝

중앙선데이

입력

Youth ESG Awards 시상식

Youth ESG Awards 시상식

DGB금융그룹(김태오 회장)은 지난 19일 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Youth ESG Awards’를 개최했다.

‘제11회 DGB청소년자원봉사대상’과 ‘제14회 전국 초·중·고 NIE에너지일기 공모전’ 시상식으로 구성된 본 행사는 청소년의 ESG 실천 모범사례를 공유하고 격려를 통해 지역 청소년의 ESG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자 마련됐다.

올해 11회째를 맞이한 ‘DGB청소년자원봉사대상’은 DGB사회공헌재단이 주최하고 대구노블레스봉사회와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며 대구광역시와 대구광역시교육청이 후원해 활발한 자원봉사활동으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청소년 중 우수 자원봉사자 및 단체를 격려하고 자원봉사운동 확산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에서는 대구지역 초·중·고·대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8~24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최근 1년간의 자원봉사활동을 심사해 엄격한 선발 과정을 거쳐 총 12명(팀)이 수상했다.

대구광역시장표창에는 ▲박혜지 양(계명대학교 사회복지학과)이, 대구광역시교육감상은 ▲우리는형제(한국시민자원봉사회 대구지회) ▲이보영 양(신기중) ▲이도윤 군(달구벌고)이 수상했다. DGB사회공헌재단 이사장상에는 ▲온.새.미.로.(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 ▲배성리 군(친산중학교) ▲김다정 양(신명고) ▲따옴표(굿네이버스 대구서부지부)가, 대구노블레스봉사회장상에는 ▲강북초샤프론프론티어봉사단(강북초) ▲김태연 양(수성중) ▲김소희 양(경북여고) ▲박다혜 양(계명대 사회복지학과)이 수상했다.

조해녕 대구노블레스봉사회 회장은 “청소년들이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우리 주변을 돌아보고 나눔과 섬김으로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들어가는 데 일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14회째를 맞이한 ‘NIE에너지일기 공모전’은 학생들이 신문을 통해 환경 문제에 대한 지식과 깊이 있는 사고를 함양하도록 DGB금융그룹과 닥터안자연사랑연구소가 2009년부터 공동 주최하고 환경부, 대구광역시교육청, UNGC한국협회가 후원하는 국내 금융권 유일의 프로그램이다. 이번 공모전에는 3,000여 명의 전국 초·중·고 학생들이 응모해 치열한 경쟁 끝에 총 128명 및 3개교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대상인 환경부장관상의 영예는 ▲조시현 양(경산압량초)에게 돌아갔으며, 최우수상인 (대구광역시교육청교육감상)은 ▲김정원 양(대구월암초)이, 최우수상(DGB금융그룹회장상)은 ▲김서영 양(대구월암초 4), 금상(UNGC한국협회회장상)은 ▲박연수 양(온양용화중)이 수상했다. 이어 은상(DGB금융그룹회장상)은 ▲김시은 양(남산초) 외 4명, 동상은 ▲강은서 양(동탄목동중) 외 11명, 장려상은 ▲김규민 군(서울구일초) 외 99명이 수상했다. 단체상(대구광역시교육감상)은 ▲원화중학교와 ▲경서중학교가, 단체상(DGB금융그룹회장상)은 ▲대구범일초등학교가 각각 받았다.

김태오 회장은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성을 위해서는 사회, 환경 문제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과 주체적인 활동이 중요하다”며 “DGB금융그룹은 앞으로도 다양한 ESG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세대의 ESG 리더십을 육성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 조효민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