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박소담, 갑상선 유두암 완치 복귀…"목소리 안 나왔는데 기뻐"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배우 박소담이 19일 오전 서울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영화 '유령' 제작보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배우 박소담이 19일 오전 서울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영화 '유령' 제작보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배우 박소담이 갑상선 유두암 수술 후 복귀하며 “걱정 끼쳐 죄송하다”고 밝혔다.

19일 오전 서울 용산구 용산CGV아이파크몰에서 영화 ‘유령’ 제작보고회가 열린 가운데 설경구, 이하늬, 박소담, 박해수, 서현우, 이해영 감독이 참석했다.

이날 박소담은 지난해 말 갑상선 유두암 진단 후 수술을 받고 복귀한 것에 대해 “제가 많은 분들께 건강을 끼쳐드린 것 같아서 죄송했다”며 “팬분들께 항상 몸도 마음도 건강하자는 말을 많이 했는데 제가 그 약속을 지키지 못한 것 같아서 죄송했다”고 말했다.

이어 “제가 작년 오늘 이 시간엔 목소리도 나오지 않고 수술하고 누워있었는데, 지금 작년과 올해 연말이 굉장히 다르다”라며 “그래서 '유령‘ 개봉으로, 건강한 모습으로 인사드릴 수 있게 되어서 기쁘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지금 손에서 땀이 날 정도로 긴장되는데 추운 날 와주셔서 감사드리고, 선배님들과 감독님들 오랜만에 뵈어서 또 다른 시작이 되는 느낌이라 앞으로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배우 박소담이 19일 오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에서 진행된 영화 '유령'(감독 이해영)제작발표회에서 미소를 짓고 있다.  '유령’(감독 이해영)은 1933년 경성, 조선총독부에 항일조직이 심어놓은 스파이 '유령'으로 의심받으며 외딴 호텔에 갇힌 용의자들이 의심을 뚫고 탈출하기 위해 벌이는 사투와 진짜 '유령'의 멈출 수 없는 작전을 그린 작품이다. 뉴스1

배우 박소담이 19일 오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에서 진행된 영화 '유령'(감독 이해영)제작발표회에서 미소를 짓고 있다. '유령’(감독 이해영)은 1933년 경성, 조선총독부에 항일조직이 심어놓은 스파이 '유령'으로 의심받으며 외딴 호텔에 갇힌 용의자들이 의심을 뚫고 탈출하기 위해 벌이는 사투와 진짜 '유령'의 멈출 수 없는 작전을 그린 작품이다. 뉴스1

박소담은 지난해 말 정기 건강검진 과정에서 갑상선 유두암을 발견, 수술을 받고 회복을 위해 잠시 활동을 중단했다. 주연 영화 ‘특송’이 개봉했지만 홍보 활동에 함께하지 못했다.

한편 갑상선 유두암은 갑상선암의 일종으로 전체 갑상선암의 80~90%를 차지하는 질병이다. 진단 시 평균 36%에서 림프절 전이가 발견되며 수술 후 경과 관찰 중 약 3~30%의 림프절 전이가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졌다.

갑상선암은 예후가 좋아 10년 생존율이 90% 이상이지만 재발 및 전이를 발견하기 위해 정기적인 검사가 필요하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