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2022 Beverage Creator Championship’ 금상·은상 수상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에서는 지난 11월 28일 (사)한국카페레스토랑마스터협회와 학국커피학회가 주관하는 ‘2022 Beverage Creator Championship’ 대회에 출전해 학생부 금상,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에서는 신준혁, 고외숙, 장태근, 박혜영, 이영란 학생이 출전해 커피 브루잉(Coffee Brewing) 부문 금상과 은상, 티 크리에이션(Tea Creation) 부문 금상, 커피 크리에이션(Coffee Creation)부문 은상을 받았다.

엄경자 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교수는 “커피 산업은 성장하고 있지만 치열한 경쟁 구도에서 특별한 차별화 전략이 없는 사업은 지속하지 못하고 도태될 수밖에 없다”며 “동종업계의 차별화로 바리스타의 역량 강화가 중요하다. 카페는 계절 분위기에 어울리는 메뉴로 전략을 세워야 하고, 바리스타는 나만의 커피를 만들어 커피의 맛의 차이를 창조해야 한다.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은 나만의 창조 커피 레시피를 도출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커피의 영역이 다양해지고 전문화되면서 전문 인재 양성에 힘쓰고, 이를 통해 미래 음료 산업이 발전하길 기대한다”며 “이번 대회의 도전으로 학생의 자기개발뿐만 아니라 전문가로 역량이 강화되고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덧붙였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는 스페셜티커피 로스팅 과목을 개설해 프로밧 로스터기로 커피 로스팅 훈련을 실시하고,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시키고 있다. 농식품부 인증 커피로스팅마스터자격증 과정을 운영해 실습수업을 연계하고 자기개발 역량을 함량하고 있다.

학과에서는 이론과 실무를 골고루 갖춘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온라인으로 배운 내용을 오프라인에서 직접 실습해보는 블랜디드 러닝(Blended Learning) 기법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는 12월 1일부터 2023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직장인장학, 미래인재장학, 만학도장학 등 다양한 장학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