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평촌신도시 생활권, 후분양 대단지로 주거환경 쾌적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1면

평촌 센텀퍼스트

‘평촌 센텀퍼스트’(투시도)는 국내 메이저 건설사인 DL이앤씨와 코오롱글로벌이 시공하는 브랜드 대단지로 차별화된 특화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후분양 아파트로 내년 11월 입주가 가능하다.

‘평촌 센텀퍼스트’(투시도)는 국내 메이저 건설사인 DL이앤씨와 코오롱글로벌이 시공하는 브랜드 대단지로 차별화된 특화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후분양 아파트로 내년 11월 입주가 가능하다.

DL이앤씨와 코오롱글로벌은 이달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일대 덕현지구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평촌 센텀퍼스트’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아파트는 지하 3층~지상 38층, 23개 동, 전용면적 36~99㎡ 2886가구의 후분양 대단지다. 이중 전용 36~84㎡ 1228가구를 이번에 일반분양한다.

인근에 동탄인덕원선 2027년 개통

ㅇ

평촌 센텀퍼스트가 들어서는 경기도 안양은 대형 개발사업이 추진되고 있어 미래가치를 높게 평가받고 있는 곳이다. 먼저 화성에서 용인, 수원을 거쳐 안양, 과천까지 경기 남부 주요지역을 연결하는 동탄인덕원선이 2027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안산, 수원에서 안양, 과천을 지나 서울, 양주까지 이어지는 GTX-C노선도 2028년 개통 예정이다.

교통이 편리하다. 평촌 센텀퍼스트 단지에서 약 1.5㎞ 거리에 지하철 1·4호선 금정역이 있어 서울 접근성이 좋다. 여기에 동탄인덕원선 호계사거리역(가칭) 인근에 들어서는 역세권 단지로 경기 남부권 주요 도시를 편리하게 오갈 수 있다. 또 향후 금정역에 GTX-C노선이 개통될 경우 서울 강남권까지 이동 시간도 대폭 단축될 전망이다.

단지 인근에 평촌IC가 있어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와 주요 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하며, 주변에 1번 국도와 47번 국도 등 광역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주변 주거환경도 대대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호계동 일대에는 평촌 센텀퍼스트를 포함해 약 8000가구의 재개발·재건축 사업이 진행 중이다. 이들 정비사업이 모두 완료되면 호계동 일대는 안양의 신흥 주거중심지로 탈바꿈하게 된다.

교육여건도 좋다. 단지 반경 약 300m 안에 덕현초가, 약 700m 거리에 신기중이 있다. 범계중, 평촌고, 동안고, 백영고 등이 가깝고 평촌 학원가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뉴코아아울렛·홈플러스·호계시장 등 쇼핑시설과 평촌아트홀·CGV·한림대성심병원·안양시청 등 문화·의료·업무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 자유공원, 평촌중앙공원, 호계근린공원 등 녹지공간 풍부해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특히 단지 북측의 평촌신도시 생활권 아파트로 신도시의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는 점도 매력이다. 차별화된 특화설계도 눈길을 끈다. 평촌 센텀퍼스트는 단지의 품격을 높일 수 있도록 커튼월룩 외관 디자인을 적용하고 지상 1층 공용공간은 고급 석재로 마감한다. 또 동간 거리를 넓게 배치해 일조권과 조망권을 확보했다.

다양한 평면 설계로 수요자 선택 폭을 넓혔다. 평촌 센텀퍼스트는 전용면적 36㎡에서 99㎡까지 소형부터 중대형 타입으로 다양하게 평형을 설계했다. 특히 일반분양 물량의 약 90%는 실거주에 적합한 전용 59~84㎡ 타입로 구성된 데다, 선호도 높은 판상형 위주의 평면 설계를 적용해 실수요자의 관심이 클 것으로 보인다. 평촌 센텀퍼스트는 또 타입에 따라 파우더룸, 드레스룸, 팬트리 등 활용도 높은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유리 난간 창호, 폴리싱 타일 아트월(전용 46㎡ 이상 적용), 143mm 광폭 강마루 등의 마감재를 사용해 인테리어의 품격을 높였다.

여기에다 발코니 확장과 함께 주방 특화(엔지니어드 스톤 상판, 상부장 조명), 친환경 자재 가구 등 세대 내부 특화 디자인 항목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대단지 규모에 걸맞은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된다. 우선 농구장, 배드민턴장, 테니스장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실내 체육관이 조성되며 체육관 상부에는 러닝트랙이 설치된다. 또 전타석 GDR이 적용된 골프연습장, 스크린 골프룸 4곳, 피트니스 시설 등도 갖출 예정이다. 건식·습식 사우나, 탕 3개 규모의 대형 목욕 시설도 제공된다. 지인을 초대해 편안하게 머물 수 있도록 게스트하우스가 4곳이나 마련되며, 단지 안에 어린이집·유치원을 운영해 안전한 등·하원이 가능하다.

비규제 지역, LTV 최대 70% 가능

평촌 센텀퍼스트만의 특화 조경 시설도 조성된다. 웰컴 포레스트, 그랜드 포레스트, 키즈 포레스트로 구성되는 ‘포레스트 파크’는 단지 안에 대형 공원을 선사한다. 또 라운지 스트릿, 갤러리 라운지, 트리 갤러리 등으로 구성되는 ‘라운지 파크’와 다양한 컨셉의 정원을 단지 곳곳에 조성해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다.

규제로부터도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안양은 지난 11월 10일 정부의 규제지역 해제 발표로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에서 벗어났다. 비규제지역이 되면서 세대원도 청약이 가능하며, 주택담보대출도 무주택 및 1주택자일 경우 LTV 최대 70%까지 가능해진다. 또 주택 취득 시 필요한 자금조달계획서 제출 의무도 없다.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1000-41번지 일대에 문 연다. 주택전시관 개장일까지 관심고객 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메종 글래드 제주 호텔 패키지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입주는 2023년 11월 예정이다.
문의 031-342-2886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