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SSG 단장 교체 비난에…정용진 "SNS 개인공간, 소통 착각 말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진 정용진 인스타그램

사진 정용진 인스타그램

프로야구 구단 SSG 랜더스 단장 교체 과정에 구단주와 친분이 있는 '비선 실세'가 개입했다는 의혹으로 후폭풍에 직면한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15일 "SNS는 소통의 공간이 아니다"라며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SSG 구단주인 정 부회장은 이날 인스타그램에 "여기는 개인적인 공간"이라며 "소통이라고 착각하지 말기를 바란다"는 글을 게시했다.

그러면서 "마음에 들지 않거나 불편한 포스팅이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길 바란다"며 "영원히 안 보이게 해드리겠다"고 덧붙였다. 이후 정 부회장은 마지막 문장은 삭제했다.

지난 12일 SSG의 올 시즌 정규리그·통합우승에 기여한 야구단 운영 전문가 류선규 단장이 특별한 사유 없이 자진 사임했다.

이후 SSG는 비어있던 단장 자리에 김성용 퓨처스(2군) R&D 센터장을 선임했는데, 이 과정에 정 부회장과 친분이 있는 비선 실세가 개입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정 부회장과 각별하지만 SSG 야구단의 모기업인 신세계 그룹과는 무관한 한 인사가 구단 운영에 직간접으로 개입했다는 것이다.

이에 SSG 팬들은 정 부회장의 인스타그램을 찾아가 '20년간 팀에 헌신한 류 단장님 비선 실세 때문에 나가는 거 맞나요?', '구단주는 구단주일 뿐입니다. 멋대로 야구단 주무르지 마세요', '비선 실세로 구단 망치지 마세요. 왜 우승까지 한 멀쩡한 팀을 이 지경으로 만들어놓습니까' 등 비판 의견을 게시했다.

정 부회장은 지난 13일 인스타그램에 '힘든 하루'라고 적었다가 팬들의 비판이 계속되자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기도 했다.

SSG 팬들은 이날 서울 마포구 상암동 일대에서 단장 교체 및 비선 실세 개입 의혹을 규탄하는 트럭 시위를 여는 등 의혹에 대한 구단 해명을 촉구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