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잉어 두마리 꿈" 그후 21억 돈벼락…정년퇴직男 찾아온 행운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진 동행복권 홈페이지

사진 동행복권 홈페이지

정년퇴직 후 계약직으로 근무하던 남성이 잉어 꿈을 꾸고 1등과 2등에 동시 당첨돼 21억원의 돈벼락을 맞았다.

지난 13일 동행복권 홈페이지에는 '연금복권720'(이하 연금복권) 136회 당첨자 인터뷰가 공개됐다.

서울 도봉구의 한 복권판매점에서 연금복권을 구매한 당첨자 A씨는 "평소 출근길에 희망을 구매한다는 마음으로 로또복권 5게임, 연금복권 1세트를 구매하고 있다"고 밝혔다.

A씨는 최근 기억에 남는 꿈에 대해 "주말에 큰 잉어 두 마리가 나오는 꿈을 꿨다"며 "처음에는 태몽인가 싶었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집 앞 편의점에서 로또복권, 연금복권 1세트를 구매했다"고 했다.

추첨 당일 A씨는 "평소에 보기 힘들었던 동그라미 6개를 보고 깜짝 놀랐다"며 "나머지 복권에서도 6, 7개의 동그라미를 보고 흥분한 상태로 하루를 보냈다"고 떠올렸다.

A씨는 "당첨 소식을 가족에게 알렸고 모두 기뻐했다"며 "정년퇴직 후 계약직으로 근무하고 있었다. 그마저 계약만료를 앞둔 제게 이런 행운이 오다니 너무 기쁘고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A씨는 이번 당첨으로 월 700만원씩 20년, 월 100만원씩 10년간 총 21억6000만원을 받게 됐다.

그는 "당첨되는 순간 하늘을 날아가는 듯했다"며 "지금은 미래에 대한 걱정을 덜어 행복한 마음"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당첨금은 대출금 상환, 노후 준비, 자녀 주택마련에 사용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