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BNK금융 회장 후보군 18명 확정…외부인사 9명 비공개

중앙일보

입력

부산 남구 문현동 BNK부산은행 본점. 사진 BNK부산은행

부산 남구 문현동 BNK부산은행 본점. 사진 BNK부산은행

BNK금융지주가 13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임추위)를 열고 최고경영자(CEO) 후보군을 확정했다.

이날 확정된 BNK금융 회장 후보군은 그룹 계열사 대표 9명과 외부 자문기관이 추천한 외부 인사 9명 등 총 18명이다.

임추위는 CEO 경영승계 절차에 따라 내부 후보군 9명과 외부 자문기관에서 추천받은 외부 후보군 9명 모두 공정하게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내부 후보군 9명은 안감찬 부산은행장, 이두호BNK캐피탈 대표, 최홍영 경남은행장, 명형국BNK저축은행 대표, 김영문 BNK시스템 대표, 김성주 BNK신용정보 대표, 김병영 BNK투자증권 대표, 이윤학 BNK자산운용 대표, 김상윤 BNK벤처투자 대표 등이다.

내부 후보군 중에는 안감찬(59) 부산은행장과 이두호(65) BNK캐피탈 대표가 2차 후보군(최종후보자명단)을 통과할 수 있는 유력 주자로 평가되고 있다.

BNK금융지주는 이날 확정한 CEO 후보군 중 외부 인사 9명의 이름은 공개하지 않았다.

임추위는 CEO 후보군 18명을 대상으로 지원서를 받아 다음 주 중 서류 심사를 거쳐 CEO 1차 후보군을 선정할 예정이다.

이어 이들을 대상으로 경영계획 발표, 외부 평판 조회 결과를 반영해 2차 후보군으로 압축한 뒤 심층 면접으로 거쳐 최종 후보자 1명을 선정해 이사회에 추천한다는 계획이다.

임추위에서 결정된 최종 후보는 오는 3월 주주총회에서 승인받아 회장으로 취임하게 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