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전송시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포토타임] 김포-파주간 제2순환 고속도로 한강터널 구간 국내 최대 쉴드 투입
13일 오후 경기도 파주시 '고속국도 제400호선 김포~파주간 건설공사 제2공구'에서 열린 국내 최대 쉴드 TBM (Tunnel Boring Machine) 굴진 기념식에 '두더지(두 배 더 안전하고 스마트하게 지하고속도를 건설)' 한강터널 TBM이 시운전을 준비하고 있다.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김포~파주 구간의 ‘한강터널’ 굴착에 사용되는 국내 최대 규모 TBM은 터널 굴착부터 벽면 조립, 토사 배출까지 터널 공사의 모든 공정을 원스톱으로 처리하는 초대형 선진 장비로 불린다.
[포토타임] 부산 민락해변공원에 조성된 청보리밭 푸릇푸릇
중부지방에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예보된 13일 부산 민락해변공원에는 광안대교를 배경으로 푸릇푸릇 청보리밭이 조성돼 눈길을 끌고 있다. 청보리밭은 광안리해수욕장 백사장 내 민락해변공원에 1800㎡ 규모로 조성돼 내년 4월 16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이날 오후 산책 나온 시민들이 청보리밭 사이를 거닐고 있다.
[포토타임]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 도시락 봉사
연말을 맞아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한 한 끼를 전하는 '사랑가득 도시락 나눔 활동'에 동참한 수원시연화장 임직원들이 13일 오후 경기 수원시 영통구 수원시연화장에서 나눔사랑 민들레 봉사단원과 함께 도시락을 만들고 있다. 이날 만든 도시락 100여개는 직접 조리하고 포장해 저소득 노인 가정과 장애인 가정에 전달됐다.
[포토타임] 개장 일주일여 앞둔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개장 일주일여를 앞둔 13일 오후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공사 현장에서 관계자들이 개장 준비를 하고 있다. 코로나19 유행으로 지난 두 번의 겨울 열지 못했던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은 오는 21일 3년 만에 개장한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로 주말과 공휴일에는 오후 11시까지 열린다. 이용요금은 2004년 첫 개장 때와 같은 1000원. 운영은 내년 2월 12일까지 예정되어 있다. 맨 아래는 조감도
[포토타임] 해병대 최정예 수색 요원 양성 종합전술훈련
해병대 수색대원들이 13일 오후 경북 포항시 남구 장기면 수성사격장 인근 야산에서 가상의 적진으로 침투하는 종합전술훈련을 하고 있다. 이번 훈련은 해병대교육훈련단이 최정예 수색 요원을 양성하기 위한 것으로 총 10주간의 훈련 중 마지막 3일 동안에는 주·야간 연속으로 실시한다.
[포토타임] BTS 진 오늘 입대, 행사 없이 차를 타고 부대안으로
그룹 방탄소년단(BTS) 진이 육군 현역으로 입대하는 13일 경기도 연천군 육군 5사단 신병교육대대에서 진 일행이 탑승한 차량이 위병소를 통과하고 있다. 이날 진의 입대 모습을 지켜보기 위해 오전부터 신병교육대대 앞에는 팬과 취재진이 일부 자리를 지켰으나, 방탄소년단 소속사 하이브는 안전 문제로 인해 별도의 행사는 열지 않고 진은 차를 탄 채로 부대 안으로 들어갔다.
[포토타임]광화문광장 이순신 동상 앞 설치된 거북선
13일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 설치된 거북선 앞에서 시민들이 사진을 찍고 있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오는 19일부터 이달 말일까지 열리는 '2022 서울라이트 광화'와 '서울 빛초롱' 축제를 앞두고 광화문광장에 각종 조형물을 설치했다. 이에 맞춰 이순신 동상 앞에 'LED 바다 위 거북선'을 설치해 연말 광화문의 밤을 밝힐 예정이다.
[포토타임] 대설 대비 제설 작업 차량 점검
많은 눈이 예보된 13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청 제설전진기지에서 관계자들이 차량 등을 점검 및 염화칼슘을 준비하며 제설작업 출동 준비를 하고 있다. 기상청은 서울과 인천 경기 북북 등에 1~5cm, 많은 곳은 최대 10cm의 눈이 내릴 것으로 예보했다.
[포토타임] 제발 우리 어린이들을 위해 안전운전 하세요
13일 서울 강남구 언북초등학교에서 학생들이 어린이보호구역(스쿨존)에서 제한 속도가 적힌 안전 가방을 메고 등교하고 있다. 지난 2일 이곳에서는 30대 운전자가 초등학생을 치어 숨지게 한 사고가 발생했다. 운전자는 어린이보호구역치사, 위험운전치사,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혐의로 구속된 상태로 검찰에 넘겨졌다.
[포토타임] 수원 화성에 내리는 함박눈
13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세계문화유산 화성(華城) 화홍문에 눈이 내리고 있다. 기상청은 이날 오후부터 경기 남부와 강원 남부 내륙 산지, 충청권, 전북에 많은 눈이 내리겠다고 예보했다. 한편 기상청은 13일 오후 9시를 기해 전남과 경남, 일부 경북 남쪽 지역을 제외한 내륙 대부분 지역에 한파가 찾아온다며 한파 특보를 발표했다.
[포토타임] 영국으로 출국하는 손흥민
손흥민(토트넘)이 13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영국 런던으로 출국하며 팬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손흥민의 소속팀 첫 공식 경기 일정은 오는 26일 오후 9시 30분(한국시간) 열리는 브렌트퍼드와 17라운드 원정 경기다. 이에 앞서 22일에는 토트넘 스타디움에서 니스(프랑스)와 친선경기도 예정되어 있다. 지난해 EPL 공동 득점왕 손흥민은 현재 3골 2도움을 기록 중이다.
[포토타임] 겨울철 다시 늘어나는 코로나 확진자
중앙방역대책본부는 13일 0시 기준 코로나19 국내 발생 신규 확진자는 8만6797명, 해외유입 55명 등 총 8만6852명이라고 밝혔다. 이는 1주일 전인 지난 6일 7만7590명에 비하면 9262명, 2주 전(7만1476명)보다 1만5376명 증가한 수치다. 위중증 환자는 460명, 사망자는 29명이다. 이날 오전 서울 송파구보건소에 마련된 선별진료소를 찾은 시민들이 검사를 받기 위해 대기하고 있다.
[포토타임] 눈, 한파 예보 앞두고 미세먼지 '매우 나쁨'
미세먼지 농도가 '매우 나쁨' 수준을 보이는 13일 오전 서울 시내가 뿌옇게 보이고 있다. 기상청은 이날 황사의 영향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경남 일부 지역의 '나쁨' 수준을 제외하고,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매우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고 예보했다. 한편 이날 오후부터 14일 오전 사이에 대설특보가 발표될 전망이다. 눈이 내린 뒤에는 기온도 큰 폭으로 떨어져 한파 특보도 내려질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