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나영, 또 유튜브 수익 전액 내놨다…"싱글맘 위해 1억 기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방송인 김나영. 뉴스1

방송인 김나영. 뉴스1

방송인 김나영이 유튜브 수익을 또 전액 기부했다.

김나영은 지난 11일 자신의 유튜브 계정 ‘김나영의 노필터 TV’를 통해 “6월부터 11월까지 유튜브 수익은 총 7978만499원이다. 구독자 여러분이 있기에 제가 콘텐트를 만들게 되고 행복할 수 있는 것 같다”며 “이 금액에 제가 좀 더 보태서 총 1억원을 ‘노필터 TV’ 구독자 이름으로 아름다운 재단을 통해 한부모 여성 가장들에게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나영은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도 글을 올리고 “이번 기부도 ‘노필터 TV’의 구독자 여러분들이 해주신 것이다. 이번 기부금은 한부모 여성 가장들의 자립을 위해 쓰일 예정”이라며 “제가 잘 쓰이는지도 책임감을 가지고 지켜보겠다”고 했다.

김나영이 유튜브 수익을 아름다운 재단에 전액 기부했다. 사진 유튜브 채널 ‘김나영의 노필터 TV’ 캡처

김나영이 유튜브 수익을 아름다운 재단에 전액 기부했다. 사진 유튜브 채널 ‘김나영의 노필터 TV’ 캡처

김나영은 2019년 이혼 후 두 아들을 혼자 키우고 있는 ‘싱글맘’이다.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것은 물론, 기부도 꾸준히 하고 있다.

김나영은 지난 6월 유튜브 수익금 8581만원에 사비를 보태 1억원을 아름다운 재단을 통해 한부모 여성 가장들에게 기부했으며, 지난 2020년 12월에도 한부모 여성 자영업자 가정 긴급 생계비 지원을 위해 유튜브 채널 광고 수익 5000만원을 쾌척했다. 대구‧경북 지역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가 확산했던 같은 해 2월에는 대구‧경북지역 한부모 여성 자영업자 긴급생계비 지원을 위해 1000만원을 기부했다.

그는 지난 7월엔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있는 건물을 99억원에 매입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 건물은 대지 면적 181㎡에, 건물 면적 212.3㎡로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다. 제1종 전용주거지역이며 전 층 카페로 운영되고 있다.

김나영은 현재 동갑내기 싱어송라이터인 마이큐와 열애 중이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