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기현 “장제원, 총선 승리 위해 고민할 수 있는 좋은 파트너”

중앙일보

입력

국민의힘 김기현 의원(오른쪽)과 장제원 의원. 연합뉴스

국민의힘 김기현 의원(오른쪽)과 장제원 의원. 연합뉴스

국민의힘 차기 당권주자 김기현 의원은 12일 장제원 의원에 대해 “총선 승리를 위해 같이 고민할 수 있는 좋은 파트너가 아닐까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최근 제기되는 ‘김장(김기현·장제원)연대’와 관련해 “김장철이다 보니 김장연대라는 말이 연상어가 된 것 같다. 장 의원을 포함해서 많은 의원과 만나서 의논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장 의원하고 많은 얘기를 나누고 있지만, 생각이 굉장히 비슷한 것이 많다”며 “예를 든다면, 국정조사 같은 것도 개인적으로 반대해야겠다 해서 반대표결을 한 것인데 장 의원도 반대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던 것”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윤심이 본인에게 쏠린 것 아니냐’라는 질문에 “대통령이 가진 여러 가지 생각을 듣기도 하고 민심이나 당에서 돌아가는 얘기를 전달하기도 하면서 충분한 공감과 소통을 이뤄가는 것은 당연히 해야 할 일”이라고 답했다.

이어 “대통령과 소통하면서 당내 여론을 잘 수렴하고 민심에 부합하는 방향으로 당을 이끌어가야 한다”며 “대통령과 소통이 단절되거나 공감이 안 된다면 당이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었던 것이 우리가 불과 몇 달 전에 겪었던 사태”라고 지적했다.

또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해임건의안’에 대해서는 “민주당이 일방적으로 날치기, 강행 처리 날치기 한 것”이라며 “내용이 참사 과정에 책임이 있다, 사전에 왜 조치 안 했느냐 이런 얘기다. 그 자체가 엉터리 해임건의안”이라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자기들이 만든 검수완박법에 따라서 경찰이 수사하고 있는 것인데 수사가 미진하다는 이유도 우스운 일”이라며 “국정조사도 가결이 돼 있지 않나. 근본 목적은 온데간데없고 이재명 지키기를 위해 이태원 참사를 악용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현금을 주고 부도발 어음을 받을 수는 없다. 민주당은 말로 하는 것은 전부 부도어음이 난다. 심지어 합의서에 서명까지 다 해놓고도 딴소리한다”며 “예산안 처리는 법정 기일 다 미뤄서 15일에 할지 말지 모르는 상태로 해놓고 이재명 예산을 처리하겠다고 떠들고 있는 상태다. 결국 현금, 국정조사라고 하는 것을 가결해버렸다. 그래서 현금을 주고 부도어음 받은 꼴”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민주당이 주도한 이상민 장관 해임건의안 표결에 대다수 여당 의원들과 달리 권은희 의원이 투표한 것에 대해선 “권은희 의원은 국민의힘 의원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당과 자신의 생각이 다르다면 당을 떠나야 한다”고 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