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대통령실 홈페이지 '뉴스룸' 신설…"대국민 직접 소통 강화"

중앙일보

입력

대통령실 홈페이지에 신설된 뉴스룸. 사진 대통령실 홈페이지 캡처

대통령실 홈페이지에 신설된 뉴스룸. 사진 대통령실 홈페이지 캡처

대통령실은 11일 공식 홈페이지에 기존 메뉴 '브리핑룸'을 대폭 확대한 형태인 '뉴스룸'을 신설했다.

대통령실 핵심 관계자는 이날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보도자료를 단순히 가공해 게시하는 브리핑에 그치지 않고 국민과의 직접 소통을 강화할 것"이라며 "그런 차원에서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설명했다.

기존 홈페이지에는 '국민에게 알립니다'라는 대제목 아래 '브리핑룸'과 '카드뉴스' 등의 세부 메뉴가 붙어있는 정도였다.

지난 10월 네거티브 대응 강화 차원에서 '사실은 이렇습니다'(사이다)를 추가했다.

이번 개편에서는 여기에 '사진뉴스'와 '영상뉴스', 그리고 짧은 유튜브 세로 영상을 게시하는 '#SHORTS'(쇼츠) 등의 메뉴를 신설했다.

대통령실은 최근 구독자 50만 명을 돌파한 공식 유튜브 '윤석열' 채널(@president_yoon)을 활성화하는 동시에 그 영상을 홈페이지에도 게재할 계획이다.

다만, 홈페이지 개편을 윤 대통령의 도어스테핑(출근길 문답) 중단과 연결 짓는 일부 시각에 대해선 선을 그었다.

윤 대통령이 출근길에 출입 기자들과 정기적으로 만나지 않는 대신 다른 소통 채널을 다양화하는 차원의 개편은 아니라는 것이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통화에서 "좋은 뉴스나 핵심 메시지를 담은 기사를 바로 볼 수 있게 하자는 취지"라며 "개편은 오래전부터 준비되던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른 관계자는 "여전히 지금 상태로는 도어스테핑을 재개하기 어렵다"면서도 향후 재개 여부나 방식에 대해서는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