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푸르밀 정상화 비전 내놨다…"OEM 확대하고 젊은 인재 영입"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푸르밀 신동환 대표가 9일 영업 정상화 방안을 발표했다. 사진 중앙포토

푸르밀 신동환 대표가 9일 영업 정상화 방안을 발표했다. 사진 중앙포토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이 사업 종료 철회 후, 영업 정상화를 위한 경영 비전을 제시했다.

푸르밀 신동환 대표는 9일 서울 영등포 본사에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구조 개편 비전을 발표했다. 핵심은 흑자경영 달성을 위한 ‘선택과 집중’이다.

우선, 판매 제품군을 매출 중심에서 수익성 중심으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신 대표는 “매출 규모는 이전의 50% 수준으로 낮아질지 몰라도, 이익이 나는 품목의 선별적 운영과 적극적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유치를 통해 이익을 낼 것”이라고 설명했다.

푸르밀은 이익구조 전환을 위해 선택과 집중으로 원가 비중이 높은 시유(원유를 살균 및 포장해 시중에 내놓는 우유) 등의 품목은 과감히 중단하고, 안정적 운영이 가능한 OEM 상품 유치를 확대해 흑자구조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신 대표는 더불어 생존 목표로 ‘월 매출 90억원’을 제시하고 변화를 당부했다.

인력 구조 개편도 진행한다. 현재의 ‘역피라미드’ 인력구조를 점차 ‘정 피라미드’로 개선, 젊은 인재를 영입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 계획이다. 연공서열이 아닌 실적과 능력 중심의 인사 정책으로 효율적 조직 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신 대표는 임직원들에게 단결과 솔선수범 등을 당부했다. 또한 소통을 강화해 임직원 및 협력사, 대리점, 소비자 의견을 열린 마음으로 수렴해 나가기로 했다. 신 대표는 “지금의 위기를 기회로 삼아 더 단단해지고 사랑받는 푸르밀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