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경대학교 취창업지원센터 ‘직무역량중심 취업전략시리즈: 제3회 「2022 SKU Career Challenge Campus」‘ 프로그램 성료

중앙일보

입력

서경대학교(총장 최영철)는 지난 11월 23일(수)부터 12월 6일(화)까지 2주간, 교내 유담관에서  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취업지원 인프라를 활용한 오프라인 실습과 온라인 실시간 특강 및 컨설팅 등을 병행하며 「2022 SKU Career Challenge Campus(이하 ‘2022 SKU CCC’)」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022 SKU CCC’는 2020년에 시작돼 올해 3년차를 맞은 프로그램으로, 특히 금번 CCC 프로그램은 학과 수요 맞춤형 JOB School[직무 Academy]를 비롯해 특색 있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방법으로 급변하는 취업 트렌드에 대응하고 기업이 필요로 하는 직무역량을 함양, 활용할 수 있도록 대부분의 과정을 실전취업전략 중심, 직무역량 중심으로 구성, 운영하였다.

6개 School, 33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2022 SKU CCC’ 는 학과 및 학생 수요를 반영한 여러 프로그램들을 한자리에 모아 On/Off-Line, 특강 및 실습, 컨설팅, 각종 대회 등 다양한 형태로 운영하여 학생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였으며 약 250여 명의 학생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큰 호응과 높은 만족도를 보였고 실질적인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되었다.

구체적으로, 먼저 실전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체계적이고 집중적인 ‘교육→컨설팅→대회’ 방식의 시리즈 교육 및 실습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직무아카데미 과정의 경우에도 ‘특강→토크콘서트→멘토링’ 방식으로 진행해 채용 및 신기술 트렌드에 대한 이해를 통해 경쟁우위를 위한 차별화 전략 스킬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학과 수요 맞춤 교육을 위해 올해 시범적으로 선보인 JOB School [직무 Academy]는 컴퓨터공학과와 소프트웨어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AI, Big Data, App, Web 개발 직무 분야별 특강부터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현직자 토크콘서트와 멘토링을 진행해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으며, 학생 수요를 적극 반영하여 새롭게 운영한 이미지메이킹 및 퍼스널컬러 진단실습, VR기기를 활용한 모의면접 체험 등의 프로그램들도 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면접전략 스킬업 과정은 광고/홍보/마케팅, IT개발, 전자/반도체 분야에 대해 1차 면접특강, 2차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및 컨설팅, 3차 모의면접 콘테스트로 구성하여 지원 분야별 현직 전문가를 면접관으로 초빙하여 집단면접을 진행함으로써 학생들의 실제 면접경험을 쌓고 개별 피드백을 통해 참여 학생들의 면접 역량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했다. 면접전략 스킬업 과정에 참여하여 모의면접 콘테스트에서 대상을 수상한 경영학부 4학년 이현지 학생은 “실제 기업 면접을 앞두고 미리 면접에 대한 연습을 위한 실전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원해준 대학에 감사드린다”며, “이같은 프로그램에 더 많은 학생이 참여하여 혜택을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취업 포트폴리오 스킬업 과정은 최근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외에 포트폴리오를 요구하는 기업이 늘어남에 따라 학생의 개별 포트폴리오 제작 및 PT발표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는 1차 포트폴리오 특강, 2차 포트폴리오 작성 및 컨설팅, 3차 포트폴리오 발표 콘테스트로 구성하여 참여자의 포트폴리오 작성 전략 및 발표 역량 향상에 도움을 주었다. 포트폴리오 발표 콘테스트에서 대상을 수상한 디자인학부 4학년 강유석 학생은 “나의 장점을 표현하기 위해 만든 포트폴리오 컨설팅을 통해 저 자신을 더 가다듬고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키는 시간이었다.”며 “ 포트폴리오 발표 대회를 통해 발표력까지 향상되는 기회가 되었다.” 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외에도 외국계 기업 취업 공략법, 영문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제대로 쓰기 등 외국계 기업 취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취업 준비 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했다.

김주연 서경대 취창업지원센터장은 “이번 Career Challenge Campus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본인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스스로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실전 취업 스킬 습득의 특별한 기회가 된 것 같아 보람을 느끼며, 우리 학생들이 다양한 현장 경험 및 실무 역량을 갖출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서경대학교 취창업지원센터는 학생들의 취업 준비 및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는 등 전폭적인 지원을 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상시 취업 컨설팅 뿐만 아니라 취업 솔루션, AI면접 및 자소서 플랫폼 등의 온라인 지원 서비스 등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