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홍준표, 나경원 저격? "당대표 선거, 또 탤런트 경연으로 착각"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홍준표 대구시장이 차기 당대표는 인기와 정권에 무조건 충성할 수 있는지만 보고 뽑아선 안된다고 주장했다.

홍준표 대구시장이 5일 오후 대구시 동인청사 기자실을 찾아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뉴스1

홍준표 대구시장이 5일 오후 대구시 동인청사 기자실을 찾아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뉴스1

국민의힘의 당권경쟁이 본격 점화된 가운데 홍 시장은 일부 여권 인사를 겨냥해 “아직도 당 대표 선거를 탤런트 경연대회로 착각하는가”라고 반문했다.

홍 시장은 지난 7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같이 말하며“당원들이 믿고 의지할 만한 중후한 인물을 뽑아야지. 박근혜 탄핵때 처럼 수양버들 당 대표를 뽑는다면 윤 정권이 코너 몰리면 또 그런짓할거 아닌가”라고 지적했다.

홍 시장은 같은날 또 다른 게시글을 통해 “내부 총질보다 더 나쁜 게 내부 디스다. 맞는 말”이라면서 “(탄핵으로) 붕괴된 당을 안고 내가 악전고투하고 있을때 문재인 정권은 겁이나 대들지 못하고 집요하게 내부 디스만 하던 사람들 지금 어디에 가 있냐”고 지적했다.

‘내부 디스’는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6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꺼낸 말이다. ‘내부 디스’는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를 지적한 것으로 “‘그동안 나온 사람들은 다 문제 있다’ 이런 식으로 늘 매도하는 게 우리 당의 정말 고질병”이란 게 그의 주장이다.

홍 시장은 “아직도 틈새 노리고 기회나 엿보는 비열한 정치나 하고 있지는 않나”라면서 “이젠 스스로를 돌아보고 지난 잘못을 반성하는 정치를 해야 맞지 않느냐. 자신이 한짓은 까맣게 잊어버리고남탓이나 하는 하이에나 정치는 이제 그만 두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홍 시장은 “주호영 대표가 한 말은 내부 디스가 아니고 모두 맞는 말인데 주 대표를 공격하신 분은 오히려 내부 디스한 일이 없었는지 곰곰 생각해 보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홍 시장의 이같은 발언에 대해 나 전 의원은 이날 대구 중구 한방 의료체험타운에서 기자들과 만나 “제가 보기에 대구시는 통합 신공항 문제 등 현안이 많다고 생각한다. 시정에 하실 일이 많지 않을까”라고 되물었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