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홍준표 "내부 디스" 저격에…나경원 "시정 많지 않으시냐"

중앙일보

입력

나경원 대통령 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이 7일 오후 대구 중구 한방의료체험타운에서 열리는 토크콘서트를 앞두고 지역 기자들과 만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뉴스1

나경원 대통령 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이 7일 오후 대구 중구 한방의료체험타운에서 열리는 토크콘서트를 앞두고 지역 기자들과 만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뉴스1

차기 당권 주자로 꼽히는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홍준표 대구시장을 겨냥해 "대구시 시정과 현안에 하실 일이 많지 않느냐"고 지적했다.

나 전 의원은 7일 오후 대구 중구 한방 의료체험타운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

앞서 이날 오후 홍 시장은 페이스북에 당권 주자로 거론되는 일부 여권 인사를 겨냥해 "문재인 정권 당시 내부 디스만 하던 사람들 지금 어디 가 있느냐"며 "아직도 틈새 노리고 기회나 엿보는 비열한 정치나 하고 있지 않느냐"고 쓴소리를 했다.

'내부 디스'는 한동훈 법무부 장관 전당대회 차출론의 발단이 된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 발언과 관련해 나 전 의원이 전날 CBS '김현정의 뉴스쇼'에 나가서 한 말이다.

당시 나 전 의원은 주 원내대표가 대구의 중견 언론인 모임 '아시아포럼21'에 참석해 자신을 비롯한 당권 주자 이름을 언급한 후 "(당원들에게) 다들 성에 차지 않는다"고 한 말에 유감을 표하며 "내부 총질보다 더 나쁜 것이 내부 디스"라고 말한 바 있다.

나 전 의원은 홍 시장의 페이스북 글에 두고 "제가 보기에 대구시는 통합 신공항 문제 등 현안이 많다고 생각한다. 시정에 하실 일이 많지 않을까"라고 꼬집었다.

한편 나 전 의원은 당 대표 출마를 직접 밝히지는 않았지만, 출마 가능성을 여전히 열어뒀다.

그는 "비상근 자리(대통령 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의 과제에 더 집중하고 싶은 마음이 제 진심이지만 이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당 대표 출마를 배척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당 대표가 누가 되느냐에 따라 우리 당이 총선 승리까지 갈 수 있다"며 "그런 면에서 당 대표 출마 여부를 계속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유력한 당권 주자로 거론되는 유승민 전 의원을 겨냥해서는 "당권 주자로 경쟁력을 따지면 현재 룰(당원 투표 70%, 일반 여론조사 30%)대로 해도 제가 1등인 것 같다"며 견제했다.

그는 '친윤계'(친 윤석열 대통령계) 등에서 주장하는 전당대회 룰 개정(현 당원 투표 70%, 일반 여론조사 30%→당원 투표 90%, 일반 여론조사 10%)의 대전제에는 찬성한다고 밝혔다.

다만 "이미 전당대회 레이스가 시작된 현재 룰을 바꾸는 건 불필요한 논란을 일으킬 수 있다"면서 신중한 입장을 보였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