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사학연금, 국민참여홍보단 해단식···250개 콘텐트 제작

중앙일보

입력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은 지난 1일 국민참여홍보단 ‘On세상·On라인’해단식과 함께 활동기간 5개월 동안의 우수홍보 사례를 공유하는 시상식을 개최했다.

사학연금은 지난 6월 SNS 3부문 채널 운영이 활발한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각 채널별 자격요건에 대한 심사를 통해 총 20명을 선발하였다. 특히 인스타그램은 새롭게 광주·전남지역 소재 고등학생을 단원으로 모집해 대상의 폭을 넓혔다.

이날 해단식은 나주 본부에서 대면으로 진행되었으며, 그동안의 홍보활동에 대한 개별 발표 및 우수활동 단원을 선정해 시상하는 자리를 가졌다. 사전 활동 참여도와 현장에서 발표하는 우수홍보 사례를 종합해 3개 채널별 2명씩 우수단원을 선정하였다.

국민참여홍보단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5개월간 운영되었으며, 연금·경영·기금 등과 관련한 콘텐츠를 다양한 시각에서 제작, 홍보해왔다. 그 결과 256개 콘텐츠 제작은 물론, 139개 이벤트 진행, 69개의 홍보 제언으로 공단의 대내외 홍보 활동에 기여했다.

주명현 이사장은 “다양한 시각을 가진 단원들의 적극적인 홍보활동으로 사학연금을 국민에게 알리는데 긍정적인 기여를 만들 수 있었다”며, “제언 활동을 통해 수렴한 의견을 앞으로의 공단 홍보활동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