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신현준 갑질·프로포폴" 주장한 前매니저, 항소심서 감형 집유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배우 신현준. 연합뉴스

배우 신현준. 연합뉴스

배우 신현준이 프로포폴을 투약했다는 의혹을 제기해 명예훼손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신현준의 전 매니저가 항소심에서 감형됐다.

5일 법조계에 따르면 이날 서울서부지법 형사항소1-2부(부장판사 최은주)는 정보통신망법 위반(명예훼손) 혐의로 기소된 김모씨에게 원심판결을 파기하고,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김씨는 신씨가 자신에게 갑질을 일삼고 프로포폴을 투약했다는 의혹을 주장했다가 명예훼손 혐의로 1심에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김씨는 신현준씨의 매니저로 일하던 2020년 7월 신씨로부터 욕설을 듣거나 신씨 가족의 심부름을 하며 부당대우를 받았다고 일부 매체에 문자 메시시를 공개한 혐의를 받는다.

김씨는 또 신씨의 프로포폴 불법투약 의혹을 주장하며 경찰에 고발했고 이에 반박한 신씨를 명예훼손 혐의로도 고소했다. 하지만 경찰은 프로포폴 투약의 불법성이 없다고 판단했고 검찰은 명예훼손 혐의에 무혐의 처분을 내렸다.

1심 재판부는 “피고인은 피해자의 사회적 평판과 명예를 훼손하려는 명확한 목적으로 파급력이 큰 매체에 악의적 기사가 게재되도록 해 죄질이 매우 중하다”면서도 “동종범죄 처벌전력이나 벌금형을 넘어서는 처벌전력이 없다”며 김씨에게 징역형의 집행유예 선고와 함께 사회봉사 200시간을 명령했다.

김씨 측은 이에 불복해 지난해 12월13일 항소장을 제출했고 검찰도 다음 날인 14일 법원에 항소했다.

2심 재판부는 “김씨는 벌금형 초과나 동종 범죄의 처벌이 없고 부양가족이 있다”며 양형 이유를 밝혔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