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금은방 15초만에 털어간 10대들, 그중엔 초등학생도 있었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경찰이 새벽 시간 금은방에 침입해 귀금속을 훔쳐 달아난 10대 청소년 3명을 체포한 가운데 범행을 주도한 1명이 구속됐다.

광주 동부경찰서 4일 특수절도 혐의로 전날 긴급체포한 A군(16)에 대해 구속영장을 발부받았다. A군은 고등학교를 중퇴한 상태다.

함께 체포된 중학생 B군(15)과 초등학생 C군(12)은 조사를 마친 뒤 보호자에게 인계됐다. 경찰은 범행 가담 정도와 촉법소년인 점 등을 고려해 불구속 수사할 방침이다.

A군 등은 지난 2일 오전 3시 19분쯤 광주 동구 충장로 귀금속 거리에 있는 금은방에 침입해 15초 만에 금팔찌 등 3000만원 상당의 귀금속을 훔쳐 달아난 혐의를 받고 있다.

A군은 오토바이 헬멧을 쓴 채 유리로 된 금은방 출입문과 진열장을 망치로 차례로 부순 뒤 이같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조사됐다.

C군도 헬멧을 쓴 채로 금은방에 함께 침입해 깨진 진열장에서 귀금속을 주워 담았다.

두 사람은 주변에서 망을 본 중학생 B군과 합류해 오토바이를 타고 도주했다.

경찰은 폐쇄회로(CC)TV 추적 등을 통해 광주 북구 한 모텔에 숨어있던 이들을 범행 9시간여 만에 체포했다.

경찰은 이들에게 장물 처리를 부탁받고 귀금속을 가져간 남성을 추적하는 한편 추가 공범이나 범행 교사자가 있는지를 조사 중이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