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 [포토타임] 16강 앞두고 훈련 공개한 축구대표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포토타임] 16강 앞두고 훈련 공개한 축구대표팀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포토타임] 16강 앞두고 훈련 공개한 축구대표팀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기기 알림 설정이 꺼져있어요.
중앙일보 앱 알림 허용을 위해
알림 설정 페이지로 지금 이동 하시겠어요?

설정 > 알림 > 중앙일보에서 알림을 허용해주세요.

알림 허용

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전송시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오후 5:00

16강 앞두고 훈련 공개한 축구대표팀

4일(현지시간) 카타르 도하 알 에글라 트레이닝센터에서 손흥민 등 축구대표팀 선수들이 훈련하고 있다. 12년 만에 월드컵 16강 진출에 성공한 축구대표팀은 오는 6일 카타르 도하 974 스타디움에서 브라질과의 경기를 앞두고 있다.

김현동 기자

김현동 기자

김현동 기자

김현동 기자

김현동 기자

김현동 기자

오후 4:30

여야 '2+2 협의체' 가동... 예산안 협상 재개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과 김성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이 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예산안 관련 2+2 협의체에서 발언을 마친 후 비공개 논의를 위해 회의실로 향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철규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국민의힘 간사, 성 의장, 김 의장, 박정 더불어민주당 간사. 내년도 예산안은 법정처리 시한은 넘겼으나 지난 2일 김진표 국회의장과 양당 원내대표 회동에서 협의체가 구성됐다. 이날은 예산안 관련 감액·증액 사안과 쟁점 예산부수법안을 중점적으로 논의되며 오는 5일까지 합의가 도출되면 곧바로 본회의에서 처리 수순에 들어갈 예정이다.

뉴스1

뉴스1

오후 3:30

尹대통령 정유·철강 등도 즉시 업무개시명령 발동 준비해야

윤석열 대통령이 4일 오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화물연대 집단운송거부 대응과 관련한 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 윤 대통령은 6일 예정된 민주노총의 총파업에 대해 “이번 총파업은 근로자의 권익을 대변하는 것이 아니라 정치 파업으로 볼 수밖에 없다”면서 “정유, 철강 등 추가 피해가 우려되는 업종은 즉시 업무개시명령을 발동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화물 운전자 대체인력의 확보, 군 인력과 장비의 활용 등 대체 수단을 신속히 확보해서 산업피해가 최소화되도록 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 대통령실

사진 대통령실

오후 2:40

한파에 고드름 꽁꽁... 인공폭포는 빙벽으로 변신

영서 내륙과 산지를 중심으로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4일 강원 인제군 북면 용대리 매바위 인공폭포 인근 하천이 얼어 고드름이 달려 있다. 기상청은 오는 6일 낮부터 한파가 점차 누그러지고 이후 맑고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겠다고 예보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2:00

3년 만에 돌아온 애니메이션·게임 페스티벌

4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애니메이션·게임 페스티벌 2022(AGF 2022)'를 찾은 코스프레 복장의 관람객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AGF 2022는 애니메이션과 게임을 주제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 페스티벌로 코로나19로 인해 2019년 이후 3년 만에 열렸다.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오후 1:00

수시 면접장 입실하는 수험생들

4일 오후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학교에서 수험생들이 2023학년도 대학 입학 수시모집 면접을 치르기 위해 입실하고 있다. 2023학년도 4년제 일반대학 수시전형에 응시한 수험생은 중복합산 기준으로 총 80만4591명(190개 대학)이다. 수험생은 수시전형에 1인당 최대 6개 대학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뉴스1

뉴스1

오후 1:00

주인과 발맞춰 하나 둘~ 서울 FCI 국제 도그쇼 열려

4일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열린 2022 서울 FCI 국제 도그쇼에 출전하는 강아지가 경연하고 있다. FCI 국제 도그쇼는 혈통견 보존·장려를 위한 대표적인 반려견 행사로 품종별 표준에 맞는 우수한 개를 선발한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오전 11:30

화물연대 파업 여파... 휘발유 품절입니다

화물연대 집단운송거부 사태가 11일째에 돌입한 4일 서울 시내 한 주유소에 '화물연대 파업으로 인한 휘발유 품절' 안내문이 붙어있다. 전국 휘발유 품절 주유소는 64곳이다. 정부는 휘발유 품절 사태를 막기 위해 유조차에도 업무개시명령을 확대하는 것을 추진하고 있으나 민주노총은 오는 6일 전국 총파업을 예고했다.

뉴스1

뉴스1

오전 10:30

반갑다 겨울! 추워도 좋은 스키어들

영서 내륙과 산지를 중심으로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4일 오전 강원 평창군 용평리조트 스키장에서 스키어 및 스노보더들이 겨울을 즐기고 있다. 서울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12도를 기록한 이날 기상청은 북서쪽에서 남하하는 찬 공기로 인해 기온이 점차 낮아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을 것으로 예보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전 10:00

전기차 보조금 설득 위해 방미하는 IRA 정부·국회 협상팀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 윤관석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 최형두 의원(오른쪽부터)이 4일 미국 인플레이션감축법(IRA) 전기차 보조금 협의를 위해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미국으로 출국하고 있다. 윤관석 위원장과 김한정 더불어민주당 간사, 최형두 의원, 안덕근 통상교섭본부장으로 구성된 IRA 정부·국회 협상팀은 이날부터 3박 5일 일정으로 워싱턴 DC를 방문해 미국 행정부 및 상·하원 의원 등 IRA 관계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지난달 미국 내 한국 전기차 판매량은 한국산 전기차를 보조금 대상에서 제외한 미국 인플레이션감축법(IRA)의 타격을 받아 한 달 만에 24% 감소했다.

뉴스1

뉴스1

2022.12.04오전 9:00

16강 진출 축구 대표팀 축하하는 윤 대통령

윤석열 대통령이 3일 서울 한남동 대통령 관저에서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에 진출한 축구대표팀 파울루벤투 감독, 주장 손흥민 선수와 전화 통화를 하고 있다. 이재명 대통령실 부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 윤 대통령이 휴식 중인 대표팀과 통화에서 격려와 응원 메시지를 전했으며 벤투 감독에게 "우리 팀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정말 감동적이었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사진 대통령실

사진 대통령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