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우린 이길 자격 있다" 벤투 대신 벤치 지킨 코스타 수석코치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벤투 감독 대신 포르투갈전을 지휘한 코스타 수석 코치. 연합뉴스

벤투 감독 대신 포르투갈전을 지휘한 코스타 수석 코치. 연합뉴스

파울루 벤투 감독 대신 포르투갈전 지휘봉을 잡은 세르지우 코스타 수석코치가 "우린 승리할 자격이 있다"며 기뻐했다.

한국 축구대표팀은 3일(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포르투갈과의 2022 카타르월드컵 조별리그 H조 3차전에서 2-1로 역전승했다.

우루과이와 첫 경기에서 0-0으로 비긴 뒤 가나에 2-3으로 졌던 한국은 이로써 1승 1무 1패(승점 4, 4득점 4실점)가 돼 포르투갈(2승 1패)에 이은 H조 2위로 16강에 오르게 됐다. 2010년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회 이후 12년 만이다.

벤투 감독은 가나와의 2차전이 끝난 뒤 주심의 경기 종료 타이밍과 관련해 항의하다 레드카드를 받아 이날 관중석에서 경기를 지켜봐야 했다.

코스타 수석코치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벅찬 마음을 감추지 못하며 "우리는 충분히 (포르투갈을) 이길 만한 팀이다. 모든 선수, 코칭스태프가 함께 이 승리를 누릴 자격이 있다"고 거듭 강조했다.

벤투 감독은 경기가 모두 끝나고 16강 진출이 확정된 뒤 선수들을 만나 뒤늦은 감격을 함께했다. 대표팀 에이스 손흥민은 "포르투갈전 승리로 감독님이 마지막 경기를 벤치에서 함께하실 수 있게 돼 다행"이라며 "다음 경기도 최선을 다해 뛰겠다"고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