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포커스] 원스톱 생활 인프라, 초고층 신흥주거타운 노른자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1면

힐스테이트 선화 더와이즈 

‘힐스테이트 선화 더와이즈’(투시도)는 미래가치를 높게 평가 받고 있는 대전 선화동 일대 초고층 주상복합 타운의 노른자에 들어선다.

‘힐스테이트 선화 더와이즈’(투시도)는 미래가치를 높게 평가 받고 있는 대전 선화동 일대 초고층 주상복합 타운의 노른자에 들어선다.

현대건설은 대전시 중구 선화동에 초고층 주상복합 아파트인 ‘힐스테이트 선화 더와이즈’를 12월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5층~지상 49층, 5개 동, 전용면적 84㎡~174㎡ 851가구 규모다.

중앙로역 도보 이용, 대전역 5분대  

힐스테이트 선화 더와이즈가 들어서는 대전 중구 선화동 일대는 최근 재개발·재건축 등을 통해 약 2만여 가구의 대규모 신흥주거타운으로 변모하고 있는 곳이다. 현재 이곳에는 3000여 가구의 아파트(입주 예정 포함)가 초고층 스카이 라인을 형성하고 있는 상태다. 이런 가운데 이번에 분양하는 힐스테이트 선화 더와이즈는 지상 최고 49층의 초고층 설계가 적용된 만큼 선화동 일대 초고층 스카라인에 화룡점정을 찍을 것으로 예상된다. 주택시장에서 힐스테이트 선화 더와이즈와 같이 초고층 설계가 적용된 주상복합아파트는 사생활 보호에 유리한 데다, 탁 트인 조망권과 일조권 확보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각광받고 있다. 또 대부분 상업지역이나 준주거지역에 지어지는 만큼 주변 생활인프라가 잘 조성돼 있는 데다, 단지 안에도 주거와 상업시설이 공존하는 ‘원스톱 리빙’의 생활 환경이 조성되기 때문에 실수요자의 인기가 높다. 이런 장점 때문에 도심에 들어서는 초고층 주상복합 아파트는 대부분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으면서 해당지역 집값을 주도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힐스테이트 선화 더와이즈의 경우도 미래가치가 높은 초고층 주거타운 노른자에 들어서는 만큼 입주 후 지역 시세를 주도하는 ‘대장주 아파트’로 자리잡을 가능성이 크다.

주변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힐스테이트 선화 더와이즈는 선화동에서도 접근성 등 입지여건이 뛰어난 노른자에 들어선다. 무엇보다 교통이 편리하다. 대전 지하철 1호선 중앙로역을 걸어서 이용 가능하다. 중앙로역을 이용할 경우 대전역(지하철, KTX·SRT 경부선)까지 한 정거장 거리(5분대)에 불과하다. 앞으로 교통은 한층 더 편리해질 전망이다. 단지 인근에 충청권 광역철도 신설역인 중촌역이 예정돼 있기 때문이다. 충청권 광역철도 2단계(예정)가 확정될 경우 신탄진~청주공항까지 연결이 가능해 접근성이 지금보다 훨씬 좋아지게 된다.

각종 문화·업무·상업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 코스트코, 홈플러스가 있고 대흥동 문화의 거리와 둔산·탄방동 상권이 가깝다. 또 대전의 교육·생활·행정 중심인 둔산지구와도 인접해 있어 시청·교육청·경찰청·검찰청·법원 등 주요 공공시설은 물론 갤러리아백화점·롯데백화점·예술의전당 등의 이용이 쉽다.

대면형 컨시어지 서비스 제공

브랜드에 걸맞는 차별화된 상품 설계도 눈길을 끈다. 우선 힐스테이트 선화 더와이즈는 전 가구가 희소가치가 큰 중대형 평형으로 설계됐다. 여기에 4베이 구조(일부 가구 제외)를 적용해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입주민에게 제공되는 다양한 주거 서비스도 주목을 받고 있다. 힐스테이트 선화 더와이즈는 국내 정상급 VIP 컨시어지 서비스 기업인 ‘돕다(DOPDA)’와 업무 협약을 맺고 수준 높은 대면형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각 가구 내 음식물 쓰레기 배출을 돕는 ‘음식물쓰레기 배출 대행 서비스’, 영어를 자유롭게 구사하는 컨시어지가 아이들과 함께 영어로 대화하는 ‘키즈케어 서비스’ 등이다.
 
여기에다 청소·세차·세탁은 물론 정리수납, 교육, 공항 의전, 골프장 의전 등의 대행 업체를 추천해주는 비대면 실비 서비스도 제공한다. 힐스테이트 선화 더와이즈에서는 이같은 컨시어지 서비스를 1년 동안 제공할 예정이며, 이후에는 입주민이 자유롭게 협의해 진행할 수 있다.

교육특화 아파트로 다양한 교육 시스템과 프로그램이 제공되는 것도 장점이다. 우선 대치동 학원가 출신 강사진으로 구성된 유명 학원 브랜드인 ‘대치누리교육’ 입점이 확정됐다. 이에 따라 입주민 자녀들은 단지 안에서 초·중·고교 영어, 수학 등 강남 대치동 명문 학원의 교육특화 시스템을 그대로 도입한 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다. 주변 교육여건도 뛰어나다. 단지 인근에 선화초교, 충남여중·고, 대성중·고, 보문중·고, 중앙중·고 등 명문학군이 형성돼 있다.
 
단지 안에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조성된다. 먼저 키즈특화 공간인 H-아이 숲(실내어린이 놀이터)이 조성되며, 공유다이닝을 도입해 입주민이 가족·지인과 간단한 식사나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여기에 실내골프연습장(GDR)·스크린골프룸·피트니스 ·어린이집·아이돌봄센터·도서관·주민공동시설·경로당 등도 갖춘다. 견본주택은 대전시 유성구 도룡동 대전 MBC 인근에 문 연다.
문의 1533-6963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Innovation L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