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계약금 분납에 중도금 무이자 혜택전매제한 3년, 제3연륙교 수혜 단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호반써밋 스카이센트럴 2차

‘호반써밋 스카이센트럴 2차’(조감도)는 주변에 대형 개발호재가 많아 수혜를 기대할 수 있다.

‘호반써밋 스카이센트럴 2차’(조감도)는 주변에 대형 개발호재가 많아 수혜를 기대할 수 있다.

호반건설이 인천 영종국제도시에 ‘호반써밋 스카이센트럴 2차’를 분양 중이다. 지하 2층~지상 최고 21층, 8개 동, 전용면적 74~101㎡ 583가구 규모다.

계약금 10%(5%+5% 분납),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통해 수요자 초기 부담을 낮춘 데다, 실거주 의무가 없고 전매제한이 3년이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인천공항서 여의도까지 차로 30분

호반써밋 스카이센트럴 2차가 들어서는 영종국제도시는 영종복합리조트·미단시티 조성사업 등을 통해 복합 레저·관광도시로 개발되고 있다. 여기에 인천국제공항·제3연륙교 등 대규모 개발사업이 진행 중이어서 수혜를 기대할 수 있다.
 
교통도 편리하다. 인천대교(제2경인고속도로)와 영종대교(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공항철도 운서역 등을 통해 서울 서부권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제3연륙교와 신월여의지하도로와 연계되는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사업이 완공되면 인천국제공항에서 여의도까지 30분 이내에 이동할 수 있을 전망이다.
 
특히 청라와 송도를 연결하는 제3연륙교(2025년 예정)는 인천경제자유구역 3곳을 최단 거리로 이어주는 만큼 기대감이 크다.
 
내부는 전 가구를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하고 단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이 좋다. 또 각 가구에 가변형 벽체 구조를 적용해 입주민은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평면 재구성이 가능하다. (일부 유상옵션)

주방가구는 주부의 가사 동선을 배려해 배치했고 현관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이 제공된다.(타입별 상이) 거실은 우물형 천장으로 개방감을 높이고 단천장에는 라인 조명을 설치해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할 예정이다.
 
발코니 확장시 전 가구에 거실 유리 난간대를 설치해 시야 간섭 없는 조망권 확보가 가능하다.

단지 안에 어린이집 들어서

단지 안에 피트니스클럽·실내골프연습장·키즈클럽·다함께 돌봄 센터 등의 커뮤니티시설을 갖추며, 어린이집이 들어설 예정이다.  주변에 운서초·영종중고가 있고, 인천국제고·인천과학고·하늘고 등으로 통학도 쉽다. 또 백운산과 다양한 근린공원, 해변을 따라 조성된 씨사이드파크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주변에 상업시설, 공공청사가 들어선다.
 
호반건설 관계자는 “중도금 무이자 혜택으로 금리인상에 따른 이자 부담을 줄여줄 예정”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인천 연수구 송도동(테크노파크역 인근)에 있다. 문의 1670-2738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