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 내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중앙일보

입력

고려사이버대학교가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10일까지 2023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시작한다.

모집 학과는 ▲전기전자공학부(전기공학, 전자공학, 정보통신공학) ▲기계제어공학부(기계설계공학, 메카트로닉스공학, 열유체·에너지공학) ▲정보소프트웨어학부(소프트웨어공학과, 정보관리보안학과) ▲소방안전학부(소방방재공학, 산업안전공학) ▲디자인학부(시각디자인, 영상디자인, 산업디자인, 모바일디자인) ▲미래학부(빅데이터전공, 인공지능전공, 미래기술경영전공) ▲경영학부(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부동산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상담학부(상담심리학과, 청소년상담학과)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학과, 아동학과) ▲보건의료학부(보건행정, 보건교육·돌봄, 보건의료AI빅데이터) ▲인재개발학부(평생교육전공, 직업능력개발전공, LC²코칭전공) ▲실용어학부(실용외국어학과, 아동영어학과) ▲한국어ㆍ다문화학부(한국어교육전공, 다문화·국제협력전공) ▲법․경찰학부(법학과, 경찰학과)다. 대학원 과정으로는 ▲융합정보대학원(데이터사이언스 융합, 비즈니스 인포메틱스 융합, 휴먼사이언스 융합)이 있다.

고려사이버대는 학생들에게 최적의 학습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2022학년도부터 새로운 학습시스템 ‘CLICK’을 운영하고 있다. 이는 급변하는 교육 패러다임에 유연하게 대처하고자 구축한 시스템으로 고려사이버대의 창의적인 교육혁신을 의미한다. ‘CLICK’시스템을 통해 학생들은 PC, 모바일 기기 등 다양한 학습 환경에서 교육 콘텐츠를 연속 수강 할 수 있다. 학습자 개개인의 출결 및 학습 세부 일정을 고려한 ‘자동 학습 독려’ 기능을 통해 재학생들의 자발적인 학습을 지원한다. 또 수강 과목을 기반으로 취득 가능한 자격증 정보가 제공되며,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에 2018년부터 2년 연속 선정되었으며, 2022년에는 고려대와 컨소시엄을 통해 개발한 문화로 입문해서 기술로 완성하는 취업 일본어‘를 취·창업을 희망하는 청장년층에게 제공한 바 있다.

고려사이버대는 수능과 내신 성적 대신 학업계획서(70%)와 학업준비도검사(30%)를 통해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지원 자격을 갖추면 연령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자격이 충족될 경우 2학년 혹은 3학년으로 편입하거나 조기 졸업 제도를 통해 졸업 시기를 앞당길 수 있다.

특히 사이버대 최저 졸업 이수학점(132학점) 및 합리적인 등록금으로 학생 부담을 최소화 하고 입학 시 다양한 장학혜택(선취업 후진학, 다문화가정 이주민, 가족 동반 재학생, 협력기관 소속 임직원, 산업체 및 군 위탁 지원자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재학생은 △고려대 도서관 △고려대 병원 △장례식장 △웨딩홀 이용 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지원 절차는 고려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에서 온라인으로 이루어진다. 입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고려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혹은 고려사이버대 융합정보대학원과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Innovation L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