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 [포토타임] 3차전 포르투갈전 필승...마지막 담금질 나선 한국 축구 대표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포토타임] 3차전 포르투갈전 필승...마지막 담금질 나선 한국 축구 대표팀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포토타임] 3차전 포르투갈전 필승...마지막 담금질 나선 한국 축구 대표팀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기기 알림 설정이 꺼져있어요.
중앙일보 앱 알림 허용을 위해
알림 설정 페이지로 지금 이동 하시겠어요?

설정 > 알림 > 중앙일보에서 알림을 허용해주세요.

알림 허용

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전송시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2022.12.01오후 4:40

3차전 포르투갈전 필승...마지막 담금질 나선 한국 축구 대표팀

1일(현지시간) 카타르 도하 알 에글라 트레이닝 센터에서 손흥민을 비롯한 축구대표팀이 훈련하고 있다. 한국은 조별리그 2경기에서 우루과이(0-0무)와 가나(2-3패)를 상대로 1무 1패에 그쳐 H조 3위로 내려앉았다. 오는 3일 0시(한국시간)에 열리는 포르투갈과의 3차전에서 반드시 승리한 뒤 우루과이-가나전 결과를 지켜보며 경우의 수를 따져야 한다.

김현동 기자

김현동 기자

2022.12.01오후 3:30

빨간 산수유 열매 먹는 직박구리

올겨울 들어 가장 추운 날씨를 보인 1일 대전 서구의 한 아파트 화단에서 직박구리가 산수유 열매를 먹고 있다.

프리랜서 김성태

프리랜서 김성태

2022.12.01오후 3:00

'따듯한 자선냄비'...구세군 모금 시작

한 시민이 1일 오후 서울 중구 명동에서 구세군 자선냄비에 성금을 넣고 있다. 올해 자선냄비 거리 모금은 '이 겨울 내가 할 수 있는 가장 착한 일'을 주제로 전국 17개 시·도 360곳에서 한 달간 진행된다. 자선냄비 위치와 자원봉사 참여, 온라인 모금, QR 기부 방법 등은 구세군 자선냄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2:00

도심속 문화예술 공연 서울 스테이지 11

색소폰연주가 브랜든 최가 1일 오후 서울 용산구 서울예술교육센터 1층 감정서가에서 열린 '서울 스테이지11-Golden Hour'에서 열띤 연주를 펼치고 있다.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오후 1:00

서울지하철 노사 ‘타결’…철도는 내일 ‘파업’ 예고

서울교통공사 노조의 총파업이 하루 만에 끝나면서 서울지하철이 오늘(1일) 첫차부터 정상 운행됐지만, 철도노조는 내일(2일) 파업을 예고하고 있어 인력과 화물 수송에 차질이 예상된다.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1일 오전 서울 구로구 한국철도공사 구로차량기지에서 철도노조 파업 대비 군 지원 인력 운영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국토부는 철도노조 파업에 대비해 국방부 지원 군인력 304명 포함 총 645명의 대체인력(기관사, 전철 차장 등)을 투입할 예정이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오후 1:00

2023년 계묘년 검은 토끼의 해를 맞아 발행된 연하우표

1일 오전 서울 중구 우표박물관에서 직원이 2023년 계묘년 검은 토끼의 해를 맞아 발행된 연하우표를 선보이고 있다. 연하우표는 눈 내리는 겨울에 당근을 들고 있는 토끼의 귀여운 모습과 눈을 배경으로 마주 보고 있는 두 마리 토끼의 형상 등 2종으로 구성됐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오전 12:00

순백의 얼음꽃 만발한 한라산 '설국'이 따로 없네

매서운 추위가 찾아온 1일 제주도 한라산에 상고대가 만발해 장관을 이루고 있다.
이날 한라산 1100고지 주변에 얼음꽃으로 불리는 상고대가 피어나 제주를 찾은 등산객들이 탄성을 자아냈다. 낙엽이 진 나뭇가지에 하얀 서리에 내려앉으면서 산은 온통 '설국'으로 변했다.
상고대는 영하의 온도에서 대기 중에 있는 안개·서리 등의 미세한 물방울이 나무 등의 차가워진 물체와 만나 생기는 것으로 일종의  '나무서리'라고도 불린다.
제주지방기상청은 "내일까지 추운 날씨가 이어지겠고, 중산간 이하 지역에는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오전 10:30

투척 계란 피하는 이재용 삼성 회장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1일 오전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 출석하다 계란 공격을 받았다.
이 회장은 이날 법원에서 열리는 '회계부정·부당합병' 1심 속행 공판 출석 과정에서 발생했다. 법원에 도착한 이 회장이 차량에서 내려 법정으로 향하던 중, 누군가 이 회장을 향해 계란을 던졌다. 계란이 날아오자 이 회장은 당황한 듯 긴장했고, 주변에 있던 법원 경위들이 이 회장 주변을 엄호했다.
계란이 어디선가 날아왔지만, 계란 투척에 따른 불미스러운 사고는 발생하지 않았다. 이후 이 회장은 곧바로 법원 법정으로 향했다. 계란을 던진 이가 누구인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2022.12.01오전 10:00

크리스마스 특집 공연 펼치는 코엑스 아쿠아리스트

1일 오전 서울 강남구 코엑스 아쿠아리움에서 아쿠아리스트들이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특집 공연을 펼치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2022.12.01오전 9:20

한국은행, 3분기 국민소득 발표

최정태 한국은행 경제통계국 국민계정부장(왼쪽 두 번째)이 1일 서울 중구 태평로 한국은행 기자실에서 3분기 국민소득(잠정)을 발표하고 있다. 한은은 올해 3분기 실질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잠정치·전분기 대비)이 0.3%로 집계됐다고 설명했다. 3분기 성장률을 부문별로 보면, 민간소비가 오락·취미용품 등 준내구재와 음식·숙박 등 서비스를 중심으로 1.7% 증가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2022.12.01오전 9:00

추경호 경제부통리 화물연대 현장 복귀 촉구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인 간담회에 참석했다.
추 장관은 이날 "명분 없고 정당성 없는 집단행동이 계속된다면 경제위기 극복도 불가능하고, 대한민국 기업 경제의 미래도 없을 것"이라며 "화물연대는 집단 운송거부를 즉시 철회하고 현장에 조속히 복귀할 것을 다시 한번 촉구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전 9:00

12월 첫 날 전국 꽁꽁 서해안엔 눈

12월 첫날인 1일 전국에 한파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겨울 추위가 닥쳤다. 또 이날  서해안과 제주도 산지를 중심으로 눈이 오는 곳도 있겠다.
모자가 달린 두꺼운 외투를 입고 종종걸음으로 아침 출근길을 재촉하는 서울 시민들의 모습이 따뜻했던 지난주와 다른 모습이었다. 이번 한파는 내일(2일) 아침까지 이어진 뒤, 차츰 누그러질 전망이다.
사진은 아침 출근길 서울 시민들의 모습과 강원도 대관령 도로변의 고드름.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오전 8:30

추위야 반갑다. 내일 강원지역 스키장 개장

따뜻한 날씨로 한차례 개장을 연기했던 강원지역 스키장이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자 내일(2일)부터 일제히 개장을 시작한다.

휘닉스 평창과 용평리조트는 최근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인공 눈 만들기가 순조로워 2일 일부 슬로프를 개장하고 본격적인 손님 맞을 준비를 마쳤다. 용평과 휘닉스 평창은 지난 25일 개장할 예정이었으나 따뜻한 날씨로 개장을 한차례 연기했다.
사진은 강원 전역에 한파 특보가 내려진 1일 평창군 용평리조트 직원들이 제설기를 이용해 슬로프에 눈을 뿌리는 모습.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