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반말에 대꾸했다고…"어린 XX가" 편의점 직원 머리채 잡았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진 MBC 캡처

사진 MBC 캡처

물건을 던지고 반말을 하는 등 행패를 부린 편의점 손님이 반말로 말대꾸를 했다는 이유로 직원을 폭행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30일 MBC 보도에 따르면, 지난 24일 오전 서울 강동구의 한 편의점에서 주황색 사우나 복에 외투만 걸친 중년 남성 A씨는 편의점 직원인 20대 B씨에게이런 행패를 부렸다.

A씨는 음료수를 들고 와 값을 치르는가 싶더니 갑자기 B씨를 향해 종이컵을 내던졌다. 위협을 느낀 B씨가 계산대 안으로 피했지만 A씨는음료수병을 추가로 가져와 계산한 뒤 전부 바닥에 던져 깨뜨렸다.

이는 A씨의 반말로부터 시작됐다. A씨가 먼저 B씨에게 반말을 해 B씨가 똑같이 반말로 대응하자 B씨에게 화풀이를 한 것이다. B씨에 따르면 A씨는 “어린놈의 XX가”, “머리에 피도 안 말랐다”라는 등의 폭언을 했다.

급기야 A씨는 B씨의 얼굴을 때리며 계산대 안까지 들어갔다. A씨는 주먹으로 B씨의 머리와 얼굴을 가격했다. B씨가 손으로 머리를 감싸자 머리채를 잡고 폭행을 이어갔다. 폭행 횟수는 CCTV에 포착된 것만 17차례다.

편의점에 있던 다른 손님이 보다 못해 A씨를 말렸지만, 폭행은 계속됐다. 결국 B씨가 계산대의 112 비상벨을 눌러 신고하자 A씨는 폭행을 멈추고 떠났다.

B씨는 전치 3주의 부상을 입었다. 경찰은 A씨가 남긴 영수증을 토대로 카드사를 통해 신원을 확인하고 있다. 경찰은 “검거해서 엄격히 수사하겠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