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현대엘리베이터 국제 아이디어 공모전…총 6개팀 금상 수상

중앙일보

입력

현대엘리베이터 충주 스마트 캠퍼스. 연합뉴스

현대엘리베이터 충주 스마트 캠퍼스. 연합뉴스

현대엘리베이터가 진행한 국제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6개국 347개 팀이 열띤 경쟁을 벌인 끝에 총 6개 팀이 금상을 받았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지난 8월부터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스마트한 엘리베이터'를 주제로 공모전을 진행한 결과 한국·중국·인도네시아·베트남·말레이시아·튀르키예 6개국 1팀씩 총 6팀을 금상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출품작들은 국가별 특색을 살린 디자인으로 눈길을 끌었다.

한국 금상작 '갓플'은 엘리베이터 천장의 유선형 디스플레이를 탑승객의 스마트폰과 연동해 맞춤 정보와 게임 등 콘텐트를 제공했다.

'하얀 그림자'라는 뜻의 중국 금상 수상작 '쑤잉'은 엘리베이터 공간에 빛과 그림자를 연출해 대나무와 창살 문양을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베트남 금상작 '디스코'는 승강장과 엘리베이터 내부를 LED 플로어로 연결해 승객들에게 새로운 경험 공간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인도네시아의 '내셔널 컨셉트 디자인'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인도네시아 수공예 감성을, 말레이시아의 '더 플로팅분가 라야'는 국화 히비스커스를 엘리베이터 디자인에 녹여냈다.

튀르키예 참가팀이 받은 '레이어 인 무드'도 모듈화한 인테리어 시스템으로 사용자 주도의 디자인 가능성을 제시해 창의성과 현실성 부문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현대엘리베이터 디자인연구소 김태환 팀장은 "점차 강화되는 소비자 주도 시장에서 실제 고객인 일반 시민들이 엘리베이터에 무엇을 기대하는지 확인할 수 있었다"며 "사용자 시각에서 좀 더 넓은 디자인 스펙트럼에 대한 필요성을 알 수 있었던 소중한 기회였다"고 밝혔다.

이 기사 어때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