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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대 워킹맘에 공들이니…롯데마트 '요리하다' 매출 70% 늘었다

중앙일보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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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중구 롯데마트 서울역점 냉동코너에서 한 고객이 ‘요리하다’ 제품을 고르고 있다. 사진 롯데마트

서울 중구 롯데마트 서울역점 냉동코너에서 한 고객이 ‘요리하다’ 제품을 고르고 있다.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의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요리하다’가 지난달 리론칭한 뒤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28일 롯데마트는 지난달 13일부터 이달 20일까지 요리하다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70% 늘었다고 밝혔다. 롯데슈퍼와 롯데온에서 운영하는 롯데마트몰에서도 같은 기간 각각 90%, 50% 매출이 상승했다.

최근 소셜미디어(SNS)를 중심으로 뜨고 있는 ‘아메리칸 차이니즈’ 콘셉트를 대표 품목으로 선정한 것이 인기 요인으로 분석된다. 리론칭하며 새로 출시한 아메리칸 차이니즈 콘셉트의 ‘쿵파오 치킨’ ‘새콤바삭 유린기’ ‘만다린 오렌지 치킨’ 등 3개 품목은 누적 5만 개 이상 판매돼 롯데마트 ‘냉동 치킨’ 카테고리 판매량 5위권 내에 올랐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최신 유행에 밝고 상품의 맛과 품질 안전성·편의성에 민감한 30대 워킹맘을 세부 타깃으로 설정했고, 같은 기간 30대 여성 구매자 비율이 두 배로 늘었다”고 말했다.

롯데마트는 요리하다의 초반 흥행을 바탕으로 연말까지 70여 개 품목을 리뉴얼해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물가 상승으로 외식 기회가 줄어드는 상황을 고려해 집에서도 지역 맛집의 대표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레스토랑 간편식’ 개발에 집중할 예정이다.

정재우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이전보다 세밀하게 고객을 분석해 메뉴를 만들어 낸 것이 성공 요인”이라며 “우수한 품질과 차별화한 맛으로 요리하다를 국내 대표 간편식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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