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 [포토타임] 화물연대 파업으로 일부 주유소 휘발유 품절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포토타임] 화물연대 파업으로 일부 주유소 휘발유 품절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포토타임] 화물연대 파업으로 일부 주유소 휘발유 품절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기기 알림 설정이 꺼져있어요.
중앙일보 앱 알림 허용을 위해
알림 설정 페이지로 지금 이동 하시겠어요?

설정 > 알림 > 중앙일보에서 알림을 허용해주세요.

알림 허용

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전송시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오후 3:40

[포토타임] 윤석열 대통령, 미래 우주경제 로드맵 선포식

 윤석열 대통령이 28일 서울 서초구 반포동 JW메리어트 호텔 서울에서 열린 미래 우주 경제 로드맵 선포식에서 대한민국이 우주경제 강국으로 도약하기 위한 2045년까지의 정책방향을 담은 로드맵을 발표하고 있다.

대통령실사진기자단

대통령실사진기자단

대통령실사진기자단

대통령실사진기자단

오후 3:10

[포토타임] 화물연대 파업으로 일부 주유소 휘발유 품절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 총파업 닷새째인 28일 오후 경기도 수원(맨 위 사진)과 서울 시내 주유소에 휘발유 품절 안내문이 붙어있다. 화물연대 총파업이 길어지면서 주유소에 기름 수송 차량이 오지 않는 등 '기름 대란'이 본격화되고 있다. 한편 정부는 오는 29일 국무회의에서 화물연대에 업무개시명령을 내리는 안건을 심의하다. 업무개시명령을 위반하면 3년 이하 징역이나 3000만원 이하의 벌금을 받게 된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오후 2:20

[포토타임] 구속풀려난 화천대유 김만배 오늘 속행 공판 출석

 지난 24일 오전 구속기간 만료로 석방된 화천대유자산관리 대주주 김만배 씨가 28일 오후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대장동 개발 사업 로비·특혜 의혹 관련 1심 속행 공판에 출석하기 위해 법정으로 향하고 있다.

우상조 기자

우상조 기자

우상조 기자

우상조 기자

오후 1:00

[포토타임] 화물연대 파업 닷새째, 정부 내일 업무개시명령 심의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본부 총파업 닷새째인 28일 부산 남구 감만부두 야적장에 컨테이너 화물이 쌓여 있다. 이날 국토교통부는 육상화물운송 분야 위기경보 단계를 '경계'에서 최고 단계인 '심각' 단계로 격상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대통령실 수석비서관 회의에서 화물연대의 집단운송거부 사태와 관련해 "노사 법치주의를 확실히 세워야 한다"며 "노동문제는 노측의 불법행위든 사측의 불법행위든 법과 원칙을 확실하게 정립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정부는 오는 29일 국무회의에서 화물연대에 업무개시명령을 내리는 안건을 심의하다. 업무개시명령을 위반하면 3년 이하 징역이나 3000만원 이하의 벌금을 받게 된다.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오후 12:20

[포토타임] 혹시 크리스마스 장식? 겨울 앞두고 핀 장미

 최근 계절에 맞지 않게 계속된 포근한 날씨로 인해 28일 대전시 유성구의 한 주택가에 빨간 장미가 활짝 폈다. 노지에서는 주로 여름에 피는 장미지만 철모르고 피는 한 두 송이도 아니고 주택가 담벼락에 무리 지어 피었다. 기상청은 29일까지 전국적으로 비가 내린 뒤 30일 서울의 아침 기온이 영하 6도까지 떨어지는 등 전국에 강추위가 찾아온다고 예보했다.

프리랜서 김성태

프리랜서 김성태

프리랜서 김성태

프리랜서 김성태

오후 12:00

[포토타임] 서울에 뜬 무지개

 빗방울이 오락가락한 28일 오전 서울 도심 하늘에 무지개가 떴다. 기상청은 이번 비가 그치는 29일 오후부터 차가운 대륙고기압이 확장해 기온이 급강하하고, 수요일인 30일 중부지방 아침 기온이 영하 5도, 다음 달 1일에는 중부지방이 영하 10도까지 떨어질 것으로 예보했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오전 11:00

[포토타임] 구세군 다음달 1일부터 모금 시작

 28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광장에서 열린 한국구세군과 19년째 자선냄비를 후원하고 있는 휘슬러코리아가 함께하는 나눔카페 기증식에서 장만희 한국 구세군 사령관(가운데)과 이경우 휘슬러코리아 대표 등이 어린이 모델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구세군은 다음 달 1일부터 전국 곳곳에서 모금을 시작한다.

뉴스1

뉴스1

뉴시스

뉴시스

오전 9:30

강원도 양양 헬기 추락 사고 현장 조사

 강원 양양군 현북면 어성전리 헬기 추락 사고 발생 이틀째인 28일 오전 국토교통부 항공·철도사고조사위원회 관계자들이 사고 현장을 조사하고 있다. 지난 27일 오전 강원 양양군 일원에서 산불 계도 비행을 하던 헬기가 추락해 기장 이모(71)씨와 정비사 김모(54)씨, 부정비사 신모(25)씨와 신원을 알 수 없는 여성 2명 등 탑승자 5명이 사망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전 9:00

이번 주 겨울 시작, 따뜻함을 전해줄 광화문 새 글판

비가 내리는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교보생명빌딩 외벽에 진은영 시인의 시 '어울린다'에서 발췌한 글귀가 설치되어 있다. 기상청은 이번 비가 그치면 차가운 대륙고기압이 확장해 기온이 급강하하고, 수요일인 30일 중부지방 아침 기온이 영하 5도, 다음 달 1일에는 중부지방이 영하 10도까지 떨어질 것으로 예보했다.

뉴시스

뉴시스

오전 8:00

비상거시경제금융회의 참석하는 경제·금융 수장들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8일 오전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열린 비상거시경제금융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왼쪽부터 최상목 경제수석, 추 부총리, 이복현 금감원장,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 김주현 금융위원장. 한국은행이 지난 27일 발표한 '시스템 리스크 서베이' 결과에 따르면 국내외 금융·경제 전문가 10명 중 6명은 1년 안에 금융시스템 위기가 닥칠 가능성이 있다고 진단했다. 주요 위험 요인은 높은 가계부채 수준과 기업의 자금조달 악화를 꼽았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