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 [포토타임] 거리로 나선 공공부문 비정규직 노동자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포토타임] 거리로 나선 공공부문 비정규직 노동자들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포토타임] 거리로 나선 공공부문 비정규직 노동자들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기기 알림 설정이 꺼져있어요.
중앙일보 앱 알림 허용을 위해
알림 설정 페이지로 지금 이동 하시겠어요?

설정 > 알림 > 중앙일보에서 알림을 허용해주세요.

알림 허용

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전송시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오후 4:15

거리로 나선 공공부문 비정규직 노동자들

민주노총 공공부문 비정규직 파업위원회 소속 공공운수노조, 민주일반연맹, 서비스연맹이 25일 서울 여의도에서 공공부문비정규직 총파업대회를 열고 실질임금 삭감대책 마련, 복지수당차별 완전철폐, 공무직위원회 상설화, 자회사 등 공공비정규직 구조조정 중단, 직무성과급제 저지, 공무직 법제화 등을 촉구하고 있다. 집가 끝나면 일부 인원은 KB국민은행 서여의도 영업부 건물 서관까지 행진을 진행할 예정이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오후 4:00

'필승!' 조국의 바다를 지킵니다

25일 경남 창원시 진해구 해군교육사령부에서 열린 제277기 해군 부사관 후보생 임관식에서 신임 하사들이 힘차게 모자를 하늘 높이 던지고 있다. 제277기 276명은 11주간 강도 높은 양성 교육 훈련 과정을 마쳤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3:30

계단도 성큼성큼... 정찰 로봇 개 스팟

25일 오후 인천시 부평구 부평역 지하상가에서 열린 'AI(인공지능)·5G(5세대 이동통신) 기반 대규모 로봇실증사업'에서 감시정찰 로봇 '스팟'이 시연되고 있다. 시는 안내 로봇·배송 로봇· 감시정찰 로봇 등을 내년까지 2년간 이곳에서 실증할 계획이다. 4족 보행 로봇인 스팟은 상부에 다양한 센서와 통신 장비 등 AI 기반 소프트웨어 탑재가 가능해 정찰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후 2:00

어떤 텐트가 좋을까? 북적이는 캠핑 박람회

25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22 국제아웃도어 캠핑&레포츠 페스티벌에서 관람객들이 캠핑용품을 살펴보고 있다. 2023년도 캠핑과 레포츠 트렌드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이번 박람회는 오는 27일까지 열린다.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오후 1:30

오늘 급식은 밥 대신 빵

전국학교비정규직노조가 총파업에 들어간 25일 오전 부산의 한 초등학교에서 급식 도우미가 급식을 대신해 학생들에게 나눠줄 빵과 음료를 준비하고 있다. 각급 기관과 학교에서 일하는 강사와 급식실 노동자, 행정, 돌봄 노동자 등을 포함하며 전체인원은 약 18만~19만 명으로 추산된다.

뉴스1

뉴스1

연합뉴스

연합뉴스

뉴시스

뉴시스

오후 1:00

2년 9개월 만에 제주 찾은 대만 관광객

제주-타이베이 직항노선이 2년 9개월 만에 재개된 25일 오후 제주국제공항에 내린 대만 관광객이 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 관계자 등으로부터 환영받고 있다. 제주-타이베이 직항노선에는 180명의 개별 관광객이 탑승했으며 높은 인기로 인해 전석 매진되어 천한민 타이거항공 회장이 복항 기념행사에 참석하지 못하는 일도 발생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오전 11:00

학교비정규직노동자 총파업대회

전국학교비정규직노조 서울지부, 전국교육공무직본부 서울지부가 25일 서울 종로구 서울시교육청 앞에서 '집단임금교섭 투쟁승리' 총파업대회를 하고 있다. 교육당국과 임금 교섭 중인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연대회의)는 정규직과의 임금 차별 해소와 급식실 폐암 종합대책 마련, 교육교부금 축소 반대 등을 주장하며 이날 하루 파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번 파업에는 주최 측 추산 8만 명이 참여한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오전 10:50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 1만 2030 포기 김장 담그기 행사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부산 롯데그룹 1만 2030포기김장 담그기 행사'가 25일 오전 부산 동래구 사직야구장 앞 광장에서 박형준 부산시장, 이대석부산시의회부의장, 안치홍ㆍ박세웅ㆍ김원중 롯데자이언츠 선수단, 23개 롯데계열사 임직원 등 100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완성된 김장김치는 부산지역 저소득층 4000여 가구에 전달 예정이다.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오전 10:30

공판 출석하는 대장동 핵심 3인방

화천대유자산관리 대주주 김만배,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 남욱 변호사(왼쪽부터)가 25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대장동 개발 사업 로비·특혜 의혹 관련 1심 속행 공판에 출석하기 위해 법정으로 향하고 있다.

뉴스1

뉴스1

오전 9:50

특수본 재소환되는 류미진 총경

류미진 총경이 25일 이태원 참사 관련 조사를 받기 위해 경찰청 특수본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하고 있다. 참사 당일 상황 관리관이었던 류 총경은 상황실이 아닌 본인의 사무실에서 일하고 있었던 것으로 조사됐다. 늦어진 보고로 인해 직무유기 혐의를 받고 있다. 이날 류 총경은 포토라인에서 대기하던 기자들의 질문에 연신 "죄송합니다"라고 답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2022.11.25오전 1:00

광화문광장에 울러 퍼진 '대~한민국!'

2022 카타르월드컵 우루과이를 상대로 한 한국 축구대표팀의 첫 경기가 열린 24일 밤 붉은악마들이 광화문광장에 모여 대표팀을 응원하고 있다. 경기 시작 전 특설무대에서 밴드의 공연 등이 펼쳐져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광장에는 육조마당에서 이순신 장군 동상 인근까지 5구역으로 나뉘어 응원구역이 마련됐다. 서울시는 이날 광화문광장에 모인 응원 인파는 2만6000여명이라고 밝혔고 경찰과 안전요원 1천400여명이 투입되어 인파 관리와 통행로를 확보에 주력했다.

 우상조 기자

우상조 기자

 우상조 기자

우상조 기자

 우상조 기자

우상조 기자

우상조 기자

우상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