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맛있는 도전] 당면 대신 고기·해산물이 듬뿍…엄선된 재료로 속을 꽉 채운 ‘X.O. 만두’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오뚜기

오뚜기가 본격적인 냉동만두 성수기를 앞두고 배우 김태희와 함께한 ‘X.O. 만두’ 신규 TV CF를 공개했다. [사진 오뚜기]

오뚜기가 본격적인 냉동만두 성수기를 앞두고 배우 김태희와 함께한 ‘X.O. 만두’ 신규 TV CF를 공개했다. [사진 오뚜기]

오뚜기가 본격적인 냉동만두 성수기를 앞두고 배우 김태희와 함께한 ‘X.O. 만두’ 신규 TV CF를 공개했다. 고급스럽고 지적인 매력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김태희가 ‘X.O. 만두’의 신규 광고 콘셉트와 부합한다고 판단해 브랜드 모델로 선정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광고는 ‘X.O. 만두’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냉동만두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만두에 대한 XO 퀴즈를 통해 브랜드명을 각인시키고, 우수한 성분과 재료를 강조해 ‘X.O. 만두’만의 차별성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광고 속 ‘X.O. 교자 새우&홍게살’은 통통한 새우살과 홍게살, 연육 등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쫄깃한 만두피 속에 가득 채운 제품으로, XO 소스와 굴소스를 더했다. 영상은 만두의 꽉 찬 속을 보여주는 클로즈업 장면에 이어 만두를 만족스럽게 베어 무는 김태희의 모습을 비추며 마무리된다.

오뚜기가 지난 2019년 론칭한 ‘X.O. 만두’는 ‘eXtra Ordinary(비범한, 대단한)’라는 의미를 담은 만두 브랜드로, 교자·군만두·굴림만두·물만두·슈마이·이북식 손만두 등 세분화된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당면을 넣지 않고 고기, 해산물, 야채 등 엄선된 재료로 속을 채워 맛과 식감을 경험할 수 있다.

건강 트렌드에 맞춰 리뉴얼한 ‘X.O. 교자’는 만두 속 글루텐 성분을 줄였고, ‘X.O. 굴림만두’는 밀가루 대신 현미가루 100%로 만든 만두피를 적용했다.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위해 지역 특산물도 활용했다. ‘X.O. 물만두’에 들어가는 두부를 파주장단콩 두부로 바꿔 차별화를 꾀했으며, 제주의 맛을 담은 ‘X.O. 제주유채만두’까지 새롭게 출시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각각의 재료가 어우러져 최고의 맛을 선사하는 ‘X.O. 만두’만의 강점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새로운 영상 광고를 선보이게 됐다”며 “성숙기에 접어든 국내 냉동만두 시장에서 강자로 도약할 수 있도록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근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갓 쪄낸 만두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냉동만두도 인기를 끌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국내 냉동만두 시장 규모는 2018년 4912억원, 2019년 5078억원, 2020년 5455억원으로 매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